100일 아침 습관의 기적 - 최고의 나를 만나는 하루 20분의 약속
켈리 최 지음 / 다산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분, 모닝 루틴 다들 가지고 계신가요? 혹시 없으시다면 이 책만 보시면 됩니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웰씽킹>의 켈리 최가 아낌없이 알려주는 아침 성공 습관 플랜!

저는 <웰씽킹> 너무 감명깊게 읽었거든요.. 그래서 이 책도 기대하며 읽어보았습니다. 이 책은 켈리 최가 자신의 성공 비결인 아침 성공 루틴을 소개해주는 책인데요, 아침에 단 20분만 투자해서 따라할 수 있는 모닝 루틴이 소개되어있어요 물론 시간을 더 늘리시면 효과가 훨씬 좋겠죠?

일단 그대로만 따라하셔도 좋은 습관을 가지기 좋은 구성이구요, 이미 모닝 루틴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자신의 루틴을 점검해보고 보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실거라고 생각해요

"나는 100일간의 아침 루틴을 통해 당신 삶의 철저한 변화를 촉구할 것이다. 단지 지식이나 정보를 전수하기 위해 이 책을 쓰진 않았다. 절망의 심연에서 행동하는 방법을 잃어버린 사람을 다시 일으켜 세우기 위해 진심을 다해 이 책을 썼다. 이 책의 진가는 오직 당신이 행동할 때 완성된다."

웰씽킹에서도 저자의 진심이 가득 느껴졌었는데 이 책도 처음부터 끝까지 진심이 정말 가득 느껴지더라구요.. 그냥 가만히 앉아서 받아먹기만 하면 되는 책입니다. 물론 실제로 실천하며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수정해 나가야 효과가 있겠죠?

"삶의 우선순위를 자신에게 두는 태도는 다른 일에 더 잘 집중하는 결과로 이어진다. 일상의 잡다한 것들이나 낮과 밤의 충동과 피로에서 해방되어 더 중요한 일에 몰두하게 되기 때문이다."

요즘 시간관리가 너무 안된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 책을 읽으며 반성도 많이 했고 가장 큰 문제점이 무엇인지도 깨달았어요, 저는 주변 사람들에게 너무 영향을 많이 받는 것 같더라구요.. 앞으로는 우선순위를 꼭 저 자신에게 두고 행동하도록 하겠습니다

실전 가이드로 한번 더 깔끔하게 정리해주고 QR코드를 통해 영상으로 도움받을 수 있는 구성도 참 좋았어요, 책을 다 읽은 후에는 실전 가이드 부분만 재독해보며 끊임없이 습관을 점검하고 도움받기 좋겠더라구요

"실패한 나에게 집중하지 않고, 다시 시작하는 나에게 집중하는 것은 어마어마한 차이를 낳는다. 실패한 과거의 나에게 함몰되어 새롭게 시도할 기회를 스스로 박탈한 적이 단 한 번도 없다고 말할 수 있는가?"

저는 루틴이 하루라도 무너지면 자책을 너무 심하게 하다가 아예 그 이후에도 무너져버리는 경험이 많았는데요, 이 부분을 읽으며 많이 반성했고 앞으로는 하루하루 성공한 나에게 칭찬을 더 많이 해줘야겠다고 결심했어요!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