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이젠 나답게 살아볼게요
소보성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의 인생 이야기를 통해 '나다움'을 찾아가는 과정과 그 과정에서 찾은 진정한 꿈, 그리고 그 꿈을 이뤄가는 노력을 따라가며 독자도 '나다움'을 찾는 방법과 진정한 꿈을 깨닫고 용기를 낼 수 있는 책 <서른, 이젠 나답게 살아볼게요>

나는 삼십대이고 이제서야 나다움을 찾아가려는 노력을 하고 있는 중이기에 공감을 많이 하며 읽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이전에 포기하고 지내던 꿈을 떠올리고 다시 시작하려는 결심은 했으나 또 많은 생각으로 용기를 잃고 있던 상황이라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가득 얻을 수 있는 이 책이 딱 맞는 시기에 나에게 찾아와줬다고 이야기할 수 있겠다.

-평범한 직장인들은 회사생활을 하다 보면, 꿈을 망각하고 지내게 된다. 업무를 보느라 정신이 없기 때문이다. 대부분 꿈보다는 하루하루 먹고사는 일이 더 급하기 때문이다.

이 문장에 공감하는 사람이 아주 많을 것 같다. 먹고사는 일이 급해서 꿈을 잊고 살아가며 돈을 버는 것만이 목표가 되어버렸던 나도 무척 공감했다.

-본인 스스로 늦었다고 생각하면 열려 있던 가능성은 서서히 닫히고 만다. 하지만 스스로 할 수 있다고 믿으면 생각만 해오던 일들이 현실에 펼쳐진다.

-지금이라도 자신의 꿈을 찾았다면, 그 꿈을 성취하기 위한 작은 행동부터 시작해보자. 당장 보이지 않는 목표라도, 멈추지만 않는다면 반드시 꿈 근처 어디든 도착해있을 것이다.

도대체 왜 나는 이것저것 걱정하느라 시작도 못하고 있는지 알 수 없었는데 아마 삼십대라는 나이가 늦었다는 걱정이 가장 컸던 것 같다. 쓸데없는 생각좀 그만하고 일단 시작해봐야겠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지금 자신의 모습이 정말 자신이 원하는 일인지 자신이 원하는 모습인지 의문이 생긴다면 이 책을 한번 읽어보세요 진정한 자신을 찾고 싶다는 동기부여를 가득 받으실 수 있으실거에요!

-꿈은 삶의 지향점이자 목표다. 흔들리지 않으려면 먼저 분명한 꿈을 가져야 한다. 꿈이 명확해야 내 에너지와 역량을 그곳으로 투입할 수 있다.

-지치지 않을 자신만의 꿈을 꾸고 상상하라. 그러면 언젠가 다가올 당신의 하루도 진정한 황금기를 맞이할 것이다.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