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적 시간관리 - 엉망진창 내 인생, 시간을 ‘내 것’으로 만드는 기술
이임복 지음 / 천그루숲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엉망진창 내 인생, 시간을 '내 것'으로 만드는 기술? 엉망진창 시간관리가 일상인 무계획 인간은 이 문구를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이 책을 읽어볼 수 밖에 없었다.

얼른 책을 펼치고 목차부터 꼼꼼하게 살펴보는데 '아 그렇지 이건 꼭 읽어야 할 책이다.'라는 느낌이 들었고, 마지막 장을 덮은 후 느낌은 확신이 되었다.

-이 말을 기억하자. '생각하고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다른 사람이 생각한 대로가 아니라 내가 생각한 대로의 내 삶을 살자. 이제 다른 사람이 아닌 나를 위한 '이기적인 시간관리'를 시작해보자.(머리말 중에서)

이 책은 말그대로 우리의 24시간을 잘 관리하는 시간관리법을 알려주는 책으로, 왜 '이기적'시간관리이냐하면 '나'를 중심으로 한 시간관리 방법이기 때문이다.

내용은 우선 워밍업으로 시작하여 시간관리를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의 특징들을 보여주고있어 읽으면서 내가 어디에 속하는지, 혹은 어디에 속하고 싶은지 자연스럽게 깨닫기 시작하며 이기적인 시간관리 비법을 배우고 싶은 마음이 샘솟게 된다.

그리고 책에서 알려주는대로 인생의 목표를 구체화까지 하고 나면 시간관리, 일정관리, 할일관리의 핵심 노하우와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활용한 시간관리 실전 스킬까지 배워볼 수 있는 시간관리 방법에 대해 완벽정리된 실용서다.

이번 독서에서 새롭게 깨달은 점은 내가 실제로 바쁘다기 보다는 '바쁨 중독'에 빠져있었다는 사실이었다. 실제로는 일이 바쁜 게 아니라 마음이 바쁜 상태. 항상 '바쁘다 바빠'만 입에 달고 살며 일도 휴식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책에서 알려준 '바쁨 중독'에서 벗어나는 3가지 방법은 아래와 같았다. 이 방법들과 더불어 시간관리 방법들을 함께 실천해서 효율적인 삶을 살아야겠다.

1)정말 바쁜지 스스로에게 질문하라
2)완벽주의에서 벗어나라
3)바쁘지 않을 시간을 미리 결정하라

제대로 된 시간관리로 제대로 된 인생을 계획하고 싶으시다면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