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을 돌보는 시간 - 연약한 마음을 단단하게 지켜내는 셀프 심리학 자기탐구 인문학 2
김혜령 지음 / 가나출판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리상담사이며 명상 심리 전문가인 저자의 '연약한 마음을 단단하게 지켜내는 셀프 심리학'책 <내 마음을 돌보는 시간> 이 책은 저자의 제7회 브런치북 대상 수상작인 <How are you? 내 마음>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이 책은 심리학을 바탕으로 내 마음을 돌봐주는 방법을 설명해주는 책이지만 어렵게 설명하고 있지 않고 하나하나 상세히 풀어서 쉽고 가볍게 친절히 설명해주고 있어서 전혀 어렵지 않게 다가갈 수 있다.

우리의 마음이 괴로운 이유는 원시시대에 우리의 생존에 도움을 줬던 '주의산만함, 불안감, 부정적인 경향성'이 지금까지 남아 현대에 괴로움을 주고 있다고 하는데, 바로 이 세가지 특성에 반대되는 기능을 강화시키는것이 우리의 마음의 평온을 되찾는 방법이라고 한다. 그것은 바로 "내게 좋은 것에 주의를 집중하는 것, 나를 위한 긍정적인 감정을 선택하는것, 괴로운 것을 흘려보내고 좋은 생각을 강화하는 것"이다. 이 세가지를 의식적으로 실천하는것이 바로 이 책에서 소개하는 마음의 평온 되찾기 방법이다.

마음챙김법, 감정조절법, 명상법, 호흡법등이 가득 담긴 이 책을 읽어본다면 자신의 마음을 어떻게 잘 데리고 살 수 있을지, 어떻게 편안한 일상을 살아갈 수 있을지 그 방법을 알 수 있다. 평소 불안하고 우울한 마음, 걱정이 가득한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책이다.

우리 모두 다른 사람들에게 안부를 묻는것처럼 자기 자신의 마음에게도 항상 안부를 물어봐주고 돌봐주자.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