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지 마
김범 지음 / 클레이하우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BS 주말드라마 <떳다! 패밀리>의 원작소설로 유명한 <할매가 돌아왔다>의 저자 김범의 신작 장편소설 <나를 찾지 마>

"10년 전 가장 필요한 날 죽은 그놈이 가장 필요하지 않은 날 돌아왔다"

환갑을 앞두고 있는 주인공 윤승희는 딸과 사위, 손주들과 아들을 두고 있다. 그리고 10년 전 남편을 잃고 힘든 시간을 보내다가 최근에서야 새로운 연인과 재혼을 앞두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10년 전 죽은 남편이 돌아오는데... 도대체 남편은 그동안 살아 있었으면서도 왜 가족 앞에 나타나지 않은 것일까? 사망 보험금 5억은 반환해야하는것인가? 재산 분배 문제는 어떻게 하나? 새로운 연인과의 재혼 문제는? 윤승희와 가족들은 혼란에 빠진다.

소설은 그가 나타나지 못했던 이유와 그가 갑자기 나타난 이유에 관한 진실이 드러나는 과정을 보여주며 진행된다. 초반에는 마치 미스터리 소설같은 느낌이었으나 진실이 드러나며 진실한 가족의 사랑이 느껴져 가슴이 너무 먹먹해지고 큰 감동을 느낄 수 있었다.

저자는 이 소설을 쓰게 된 계기에 대하여 "오랜 궁리 끝에 결국 제가 진짜 하고 싶은 이야기, 바로 2년 전 돌아가신 아버지를 쓰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소설에 나온 에피소드는 다 꾸며낸 이야기지만 그 본질은 모두 아버지에 대한 생생한 기록이었습니다. 그래서 쓰는 내내 아버지를 회상하며 얼마나 많이 울컥했는지 모릅니다." 라고 이야기했다. 그래서 그런지 이 소설을 읽는 동안 나도 돌아가신 아버지를 떠올리며 눈물을 흘리게 되었다. 아버지의 서툰 표현들이 사랑이었음을 이 소설을 통해 이제야 깨닫게 되었다.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