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트 도넛문고 3
민경혜 지음 / 다른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인공 단아는 어려서부터 꿈속의 누군가와 '커넥트'되곤 했다. 보는 것뿐만 아니라 그대로 동기화되어 아픔까지 함께 느꼈다. 어려움에 처한 아이들의 꿈이었고 모두 실제상황이었다.

꿈속의 힘든 아이들과 감정과 아픔을 함께 느끼며 꿈속의 주인공을 실제로 찾아내서 그 아이들을 구해내기도 했다. 그러나 이번 꿈은 6.25전쟁의 피란민 소녀.. 그 소녀를 찾아낼 수 있을까?

마지막에는 따뜻한 반전도 있다. 이 책은 청소년도서이지만 청소년 뿐만 아니라 그 부모님들, 그리고 가족으로 인한 상처를 가지고 있는 모든 분들이 읽어보면 좋을듯 하다.

-"세상에 괜찮은 상처는 없어. 다 나아지는 상처도 없고. 지금 당장 피가 뚝뚝 흐르지 않으니 다 나았다고 여겨지기도 하지. 하지만 모든 상처는 다 흉터를 남겨. 잊은 듯해도 다시 떠오르고 또 떠오르고. 그러니 잊으려는 것도 억지로 하지마. 잊는다고 없었던 일이 되는 건 아니니까. 그냥 받아들여. 그 상처도 흉터도 다 네 것으로."

-"어른들이 말하는 '착한아이'가 되라는 말, 난 그말이 참 싫어. 그 말 족쇄 같아. 내 상처고 뭐고 다 그 착한 방에 가두고 꾹 참게 하는 족쇄. 참아 내기가 얼마나 힘든지 알지 못하는 어른들의 그냥 흔한 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