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아이가 자라 서툰 어른이 되었습니다
포슈 지음, 김진아 옮김 / 페이퍼버드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리상담사 포슈의 38가지 심리 솔루션, 지금 현재의 나의 문제가 어디에서 왔는지 그 원인을 어린시절의 문제에서 찾아서 제시해주고 따뜻한 위로와 솔루션까지 함께 전해주는 책이다. 나는 항상 자기비하와 내탓을 하는 습관이 있는데 "당신의 성격 때문에 그런 생각을 갖게 된 게 아니라 과거의 무언가가 영향을 주고 있다는 것" 이라는 말이 위안이 되었다. 앞으로의 삶은 내가 만들어갈 수 있음을 명심하고 38가지의 솔루션을 실천해봐야겠다. 지금 힘든 부분이 있는 분들, 답답한 부분의 답을 찾고 해결해보고 싶은 분들, 마음의 위로와 위안이 필요한 분들께 추천하는 책

-어릴 때 필요했던 착한 아이라는 기술이 당신을 괴롭힌다면, 어른이 된 지금의 당신은 '이제 그 기술을 쓰지 않는다'는 선택지를 고를 수 있답니다.

-당신에게 필요한 건 '당신의 뭔가를 바꾸는 것'이 아니라 공격을 받을 만한 환경에서 벗어나거나, '사실 나는 잘못한게 없다'라고 깨닫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나쁜 기억을 버리는 건 나 자신을 위한 일입니다. 용서하는 것도, 원한을 완전히 버리는 것도, 분노를 그만두는 것도 나에게 상처를 준 상대방을 위해서가 아니지요. 전부 '나만을 위해서'면 충분합니다.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를 통해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