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글씨 비법 노트 - 악필 완벽 교정 - 누구나 명필로 바뀌는
유성영 지음 / 비타북스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서평 바른 글씨 비법 노트 악필교정 손글씨쓰기팁 굿


저는 글씨가 악필은 아닌데

정신줄을 놓으면 글씨가 승천을 하거나

알아볼수가 없게됩니다.

그래서 글씨 쓸때 바른자세와 

글씨쓰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겠다고 생각을 했죠.

글씨가 처음에 썼던것처럼 이뻤으면 좋겠거든요.

기분에 휘둘리지않고 말이죠.

프로처럼!!!




저자인 유성영씨는 대치동의 악필교정 마스터세요.

요즘 세상이 아무리 디지털화 되었지만

글씨잘쓰는 직업은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는 점.

마음에 드는 글씨는 디지털이 아니라 사람이 써야 한다는 점이

손글씨에 더 욕심이 나게 하는것 같아요.

저는 제 작품 제목을 제가 써야하기 때문에

더 관심이 많습니다.

특히 한글이 영어보다 손글씨 쓰는게 더 어려워서

계속 연습해야 될것 같아요.


먼저 책 200%활용번 페이지를 보시면

어떻게 악필을 교정하는지 차근차근 나와있어요.


교정가이드가 잘 나와있어서 

처음이신 분들도 잘 따라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유형별 손글씨도 마스터 할 수 있으니

기존에 악필이 아닌분들이더라도

글씨 쓰기 여러방면에서 도움을 받을 것 같습니다.


책은 파트5까지 구성되어있구요.

마지막은 일상 글씨 종류가 나와있어서 연습할 수 있어요.

사회로 나가는 한걸음?인것 같은 구성인것 같네요.하하하


저는 먼저 악필유형에 따른 교정비법이 도움이 많이되었어요.

악필은 아니지만 줄간격 방심하다가는 

자세가 바르지 못해 못밪추는 경우가 허다해서 말이죠..후후


그리고 정말 바른자세가 중요하단것을 알게 되었어요.

오른손잡이는 오른쪽으로 공책을 넣고 필기를 하면 안정된

필기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처음 앎!

실천해야겠어요.




한 글자씩 연습했다면 다음에는 단어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문장형 글쓰는 연습,

명언들이 나와있어서 좋은 글귀도 보면서 연습할 수 있어요.


캘리서체 연습하는 부분도 있어서

여태껏 연습했던 글씨트레이닝을 통해

더 쉽게 할 수 있을것 같아요.


마지막은 숫자와 영어연습까지 할 수 있습니다.

숫자는 기본쓰기 무시하고 쓸때 많았는데

앞으로 바른 손글씨를 써야겠어요.

나쁜 습관에 익숙해져가는건 오늘로 그만하고

바른자세로 글씨를 쓰고 다이어리에 예쁘게 기록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