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펜 the PEN - 만년필부터 연필까지, 문구마니아라면 꼭 알아야 할 베스트 필기구 컬렉션 100
세릭 조세익 글.사진 / 미호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펜 서평 필기구덕후는 재밌게 읽는중.



저는 문구덕후이기도 하고..
모셔두는걸 잘하는 사람이예요.
펜도 많아서 엄마가 항상 많은 펜들을 한숨쉼녀서 보기도 하시죠.
그런데 뭐 다 제가 샀으니까요.
전 제 자취방에 있기 때문에
마음대로 아직도 펜은 벌리고 있답니다.




이번에 문구덕후 필기구덕후에게는 재밌는 책이 나왔어요.

제목은 '더 펜'


처음에는 일본사람이 쓴 책인줄 알았는데

한국분이더라구요.

한국에도 이런 문구에 대한 책이 나오다니!

신선했어요.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나와서 

아날로그 도구의 필기구들이 외면받고 있다고 하는데

필기구에 욕심많은 사람들도 많아서

아직은 반반인것 같아요.

어린이들 통계는 다를까요?하하

저는 필기구를 놓을 수 없어요.

종이도 놓을 수 없어요!

타블렛이 있어도 말이죠.


책이 시작할때 펜덕후지수란게 나와있는데

해보면 재미있어요.하하하하

아직 만년필은 쪼렙이지만

펜덕후 지수가 높게 나왔답니다.



만년필부터 형광펜등

다양한 필기구들에 대해서 나와있어서

사진보는 재미도 있고

평소에 제가 사용하던 필기구들이 나와있으면 반갑더라구요.




사진이 감성적이어서 좋았어요.


몽블랑은 비싸서..아직은 엄두를 못낸 필기구인데

안정이 되면 만년필을 종류별로 모으고 싶어요.

옷보다 화장품보다 문구류 필기류들이 더 좋다는!!!


애증의 플래티넘 프레피 만년필도 나와있고,,

저는 두번다시는 프레피는 사지 않을거예요.

내구성이 생각보다 너무 약해서

일곱가지 색상중에 2개 바디가 부셔지고

뚜껑도 부셔지고..

컨버터가 프레피 본품보다 비싼 이런 매보다 배꼼이 더큰 필기구가 어디있냐는..

작가의 코멘트들도 전문적인 필기구들의 정보와 함께

재미있으니 필기구 덕후라면 꼭 읽어보세요~

점잖게 글귀들이 나와있지만,

저는 좀 마음에 안드는 필기구들은 속으로 약간의 분노를 느끼면서 읽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