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의 마음을 찾아 떠나는 여행
호치.황재오 지음 / 빈퍼블리시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치의 마음을 찾아 떠나는 여행: 포토에세이 6년 먼슬리 다이어리


처음 6년다이어리라고 해서 두꺼운가 싶었지만 얇았던 다이어리.

불닭볶음면의 캐릭터 호치의 여행포토에세이와 그 뒤에 먼슬리가 6년을 쓸 수 있는 양으로 되어 있는 다이어리이다.

먼슬리 다이어리도 일정 정리할겸 좋아하는데 다이어리는 다다익선이면 좋으니 겟했다.

불닦볶음면은 맵다고 해서 한 번도 먹어본적은 없지만 캐릭터는 건너건너 보아서 익숙하다.

그리고 다이어리가 불닭볶음면의 캐릭터인 호치를 담아서 그런지 새빨갛다.



우리가 익히 아는 포토에세이의 매끈한 종이가 아니고 글씨를 쓸 수 있는 일반 종이에 호치의 사진들과 풍경사진들이 수록되어있다.



호치와 다른 캐릭터들도 있다.삼양라면에 있는 캐릭터들인것 같다?




그리고 호치가 여행을 하면서 독자들을 향해 위로하는 말들이 쓰여있다.

따뜻한 말들이 많아서 읽어보면서 기분이 좋아지는 포토에세이겸 다이어리이기도 한 '호치의 마음을 찾아 떠나는 여행'이다.



따뜻한 말들과 그 밑에는 어디서 사진을 촬영했는지 나와있다.

사진을 보면서 호치가 참 열심히 사는게 보인다.좋은 곳을 많이 가서 이곳저곳 사진으로 감상하기 좋았다.



짧긴 하지만 아주 알찬 느낌?



무언가를 다른 사람에게 원할 때 내 말보다는 그 사람 말을 잘 들어주는 게 먼저예요.

이건 심리학책에서 항상 강조하는것.갑자기 생각이 났다. 

진리는 변하지 않는다! 이런 생각이 들었다.



호치의 빨간 큰 발과 노란 민들레의 조화

노란 꽃이 좋은 것은 지고 나서도 꽃피웠던 순간은 영원히 잊히지 않는다는 거지요.

낭만적인 호치의 어록들이 많으니 사진과 함께 읽는 재미가 있는 다이어리이다.



그리고 먼슬리 다이어리가 시작하기 전에 작가분?의 사진과 다꾸사진도 있다.뭔가 반가운 기분.

다이어리 쓰는거나 귀여운거 모으는거 좋아하는데 역시 문덕의 좋은 직업중 하나는 디자이너 같다는 생각.



짧은 포토에세이가 끝난 후 6년치 쓸 수 있는 먼슬리 부분이 나온다.새빨간색이 먼저 시작한다.

6년치라서 각 해마다 다른 색의 먼슬리가 있었다.



월요일 시작파라 일요일 시작이 아쉬웠지만 달마다 호치와 다른 캐릭터들의 귀여운 그림들이 그려져 있어서 별도의 꾸밈없이 써도 될것 같다.나는 먼슬리는 거의 글로만 채우는지라 이런 귀여운 먼슬리도 환영.


왼쪽에는 월과 메모를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달마다 중요계획같은것을 정리할 수 있다.

종이는 얇은 편은 아닌데 형광펜은 비치는지 써봐야 할 것 같다.

2024년 1월부터 딱 써주려고 계획중.먼슬리는 딱 12개월이 있다.



옆면에 해마다 달라지는 먼슬리 색상을 볼 수 있음.빨강,초록,하늘/민트?,노란,연두,파랑으로 되어있다.



그리고 먼슬리에 그린 그림들은 해가 지나도 같은 순서로 나와있다.

달마다 다른 그림들이 있어서 아주 귀여운 포토에세이 다이어리였다.

6년치 먼슬리를 쓸 수 있으니 해지지 않게 잘 써주면서 기록하고 싶은 '호치의 마음을 찾아 떠나느 여행'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