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첫 여행 드로잉 - 마카로 그리는 메그의 하루 한 장 여행일기
메그 지음 / 경향BP / 2020년 9월
평점 :

마카로 그리는 '나의 첫 여행 드로잉'
처음에는 그림이 취향이었는데 생각해보니 마카가 별로 없다는것을 알아서 급 마카세트가 사고 싶어진 책입니다.
간단한 그림이고,예전에 마스킹테이프 브랜드중에 이런 비슷한 그림체가 있었는데 사모았던게 기억이 났어요.
마카로 그리는 간단한 그림들이지만 마카 색상들이 많으면 더 예쁘게 잘 그려지고,다이어리 쓸때도 그려서 기록해도 재미있을것 같고,무엇보다 여행 드로잉이라 세계 곳곳 패션을 귀엽게 그려져있고,귀여운 소품들을 보면 기부니 좋아지는 드로잉 책입니다.
그리는 방법도 쉽게 설명이 되어있어서 따라그리기도 쉬워요.
마카드로잉 책이라서 마카드로잉 도구와 마카사용법이 잘 나와있습니다.물감보다 마카같은 종류들이 칠할때는 더 간편하게 할 수 있어서 손이 자주 갈것 같아요.
지름신이 지금 저를 계속 유횩하네요.
저자분은 코픽마카를 주로 쓰시는데 이 마카를 다 모으려면 비싸서..ㅋㅋ일단 저는 집에 박혀있던 신한마카를 꺼냈습니다.
생각보다 색이 너무 없어서 당황했네요.
안나오는것도 있는데 신한마카도 220g켄트지에 잘 칠해집니다.
마카로 색칠을 해본적이 없는데 재미있었어요.
그래도 코픽마카가 갖고 싶다는 마음은 변하지 않네요.코픽마카가 색도 많고 색도 부드럽게 올라가서 마카 드로잉 하시는 분들은 필수로 갖고 계시는것 같아요.
마카외에도 마카와 함께 그림을 풍성하게 만들어줄 다른 재료소개들도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저는 특히 드로잉 하시는 분들이나 작가분들 작업실 구경을 좋아하는데 사진 구경하는것은 역시 재미있었습니다.
이 작가분은 마카로 색칠을 하고 검은펜으로 정리하는 그림을 그립니다.
그래서 따라하기도 더 쉬운것 같아요.
아직 쉬운것만 그려보고 있는 중이지만 마카 다른 색들도 구입하면 작가분 처럼 다양하게 마카드로잉을 해보고 싶습니다.


그림도 귀여운게 많고,마카로 그리는 과정들도 대부분 6-10단계정도로 나와있습니다.순서대로 그리면 뚝딱 그릴 수 있습니다.

저는 마카펜 한 색으로 일단 물건들만 그려보고 따라해봤어요.
마카드로잉 색도 켄트지에 잘 올라가고 재미있네요.
물론 뒷면은 아주 난리가 나지만ㅋㅋ
재밌었던 마카드로잉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