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가드닝 수채화 컬러링북 - 하루 한 장 나만의 정원 그리기 수채화 컬러링북
고은정(별나라) 지음 / 경향BP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첫 가드닝 수채화 컬러링북: 나의 정원템들 그려보기


풍경수채화에 이어서 이제는 가드닝 수채화!


가드닝 수채화는 말그대로 예쁜 정원들과 잘 꾸며진 식물들의 그림들이 많이 있는 컬러링북이예요.이 책도 별나라님 컬러링북입니다.


가드닝의 그림들이 예쁘고,수채화로 맑게 표현된 작품들을 보면 눈이 즐거워요,



가드닝 수채화의 그림들은 빈티지느낌도 있어서 이런 그림의 스티커들을 모아봤던 사람으로서


 여러모로 컬러링북의 그림들을 그려서 활용할 수 있을것 같아요.




별나라님이 쓰시는 물감은 윈저앤뉴튼이 주인것  같은데 색감이 맑고 예쁩니다.작가님이 잘 그리는것도 있지만요.


저는 수채화는 스케치까지는 재미있는데 물감을 올리면 단색으로 마무리를 많이 했었어요.


수채화 전용지를 사용하지 않으니 종이가 칠하면 울기도 하고,흥미를 잃었는데 수채화가 예쁜 그림들을 보면 또 연습욕구가 솟구칩니다.


좀 오래좀 갔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나의 첫 가드닝 수채화 컬러링북에서는 수채화를 칠할때 자주하는 질문들을 정리해놓은 페이지가 있습니다.


글로만 읽는데도 도움이 많이 되어요.


깔끔하게 사용하는게 역시나 깔끔한 그림이 나온다는것은 불변의 진리인것 같습니다.


전에는 화가들을 보고 그 지저분한? 작업실을 보고 로만을 가진적이 있는데 그래도 깔끔한게 좋은것 같습니다.


깔끔한 화가의 작업실이 나중에는 더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수채화등 물감등을 다룰때는 색상환은 필수로 먼저 시작하는것 같습니다.


특히나 수채화는 물을 사요해서 칠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농도조절은 필수!


그래서 많이 귀찮아하는 색칠방법인것도 같습니다..




농도칠하는 연습이 끝나면 워밍업으로 식물들을 그려보고 칠해보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종이가 수채화 물감을 쓸 수 있도록 도톰합니다.



책의 활용법에는 큐알코드까지 나와있어서 정보를 볼 수 있는것 같아요.


나의 첫 가드닝 수채화 컬러링북은 수채화 기초단계를 알차게 넣어서 수채화에 자신이 없는 분들도 쉽게 도전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쓰여있어요.초보들도 자신감있게 그려볼 수 있습니다.ㅎ





먼저 컬러링북에 나오는 그림들의 완성본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림과 주위에 화구들의 사진들이 예뻐서 소장가치가 뿜뿜하는 수채화 컬러링북인것 같습니다.



꽃도 가드닝이라 그런지 정원에 예쁜 꽃들 묶음들도 있고,그리고 다양한 정원이 예쁘게 보일 수 있는 식물의 조화와 다른 동물,그리고 사람 그림등 다양하게 수채화를 해볼 수 있는 컬러링북이예요.



뒤에는 이렇게 글귀를 적을 수 있는 메모부분이 있습니다.


완성하면 한장씩 떼어서 편지를 쓸 떄도 좋을것 같기도 합니다.저는 종이들이 많아서 종이에 따로 연습하고 있는데 이렇게 따로 연습해보고 나중에 그려보는게 더 마음에 들게 할 수 있을것 같아요.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