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예쁜 손글씨 : 캘리체 (스프링북) - 손글씨 따라쓰기 교본 우예손 시리즈 3
김혜진.박지연 지음 / 북코디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글씨 따라쓰기 교본:우리들의 예쁜 손글씨 캘리체


두가지의 캘리체를 배울 수 있는 우리들의 예쁜 손글씨입니다.줄여서 우예손이라고도 하는데 만년필이나 펜으로 캘리체를 쓰는 방법을 알려줍니다.두 분의 필체가 나오는데요.본인이 마음에 드는 캘리체부터 차근차근 연습해나가면 될것 같습니다.



전에 사놓았던 공병각 글씨체와 비슷한 예쁜손글씨 글씨가 먼저 눈에 들어왔어요.사놓고 글씨연습은 하는둥 마는둥이라 이렇게 우리들의 예쁜손글씨 교본이 나와서 반갑기도하고,다른 글씨연습책들도 다시꺼내보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 책에는 제가 연습해보고 싶었던 글씨체가 있어서 좋았어요.




처음에 나오는것은 진심체입니다.개인적으로 진심체를 더 선호해요.ㅎㅎ


광고에서 많이 봤었던 글씨체이기도 하고,잘 기억은 안나지만 익숙한 캘리체이지 않을까요?


비슷한 캘ㄹ체를 가진 작가분이 꽤 계시는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자주 사용하는 만년필등으로 연습해보는 캘리체라 반가웠어요.


꼭 만년필로 휘리릭 예쁘게 써보고 싶었거든요.저는 라미조이 만년필과 코랄색의 라미 사파리 만년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핑크도 있지만 코랄에 손이 많이가네요.만년필로 글씨를 쓰다보면 만년필도 깔별로 사서 지정색을 정해서 쓰고 싶었어요.


이렇게 문구류 물욕은 함께 늘어만 갑니다.ㅎㅎ




우예손에는 한글단어부터 문장,알파벳,숫자까지 교본으로 다양하게 나와있어요.




한글단어와 문장,그림과 함께 연출한 이미지를 보고도 연습을 하기 좋습니다.그림과 글씨 조화는 필수죠!?ㅋㅋ



다양한 캘리체와 좋은 문장들도 많아서 읽기에도 재미있는 캘리체교본이었습니다.



두번째는 지연쓰다의 글씨체로 뭔가 대충쓰면서도 분위기있는 글씨체인것 같아요.


결론은 이 캘리체도 예쁘다는 이야기ㅋㅋㅋ


둘다 마스터해보고 싶은 글씨체예요.




다이어리를 쓸 때 캘리체를 자유자재로 분위기에 따라 쓰면 더 예쁘게 기록을 할 수 있을것 같아요.


다이어리꾸미기의 마지막은 글씨체로생각하는 사람으로서 앞으로 이 캘리체들을 연습해서 다이어리를 풍성하게 채우고 싶습니다.ㅎ



캘리체의 설명과 예제들이 끝날때마다 따라써보는 연습구간이있어요.

저는 여분의 종이가 많아서 종이에 먼저 연습을 해보는 중입니다.뒤에 비치는 종이도 있어서 활용해서 캘리체들을 연습하고 있어요



만년필로 연습하다가 잉크가 너무 번지고 뒤에가 비쳐서 연필로 써보는 중입니다.


역시나 글씨연습은 재미있네요.ㅎㅎ아날로그로 하는것을 요새 잘 못하고 있었는데 글씨부터 손그림까지 열심히 기록해서 일기로 남기는게 더 기억에 많이 남을것 같습니다.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