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처음 만나는 지안담채화 꽃그림 - 기초부터 고급까지 친절한 동양화 수업 ㅣ 처음 만나는 동양화 꽃그림 2
메리지안 지음 / 시대인 / 2020년 6월
평점 :

기초 동양화 그리기: 처음 만나는 지안담채화 꽃그림
동양화를 알려주는 책은 이번에 처음으로 본것 같습니다.처음 만나는 지안담채화 꽃그림은 기초 동양화그리는 방법을 꽃그림으로 쉽게 알려주는 기법서입니다.
개인적으로 동양화를 전공하고 싶어했었는데 역시나 그림은 다방면으로 얽혀있는것 같아요.
다양한 그림을 배울 수 있는 책들이 나오니 반갑네요.ㅎㅎ

꽃을 좋아하는데 다양한 꽃들을 동양화물감으로 그린 그림들을 보니 수채화로만 봐왔던 꽃그림들이 색달랐어요.
같은 색이라도 동양화물감은 이름부터 한글이름이라 예뻤어요.
기초부터 배울 수 있어서 처음하는 사람도 부담없이 할 수 있는 지안담채화입니다.

지안담채화는 기초부터 시작합니다.
재료부터 물감과 붓 다루기가 나와있어요.

그리고 화선지종류에도 여러가지가 있고 고급용지에서는 어떻게 동양화물감이 발색이 되는지 보여줍니다.
한지는 글씨연습하는 얇은 화선지만 갖고 있었는데 두꺼운 한지들도 사고싶네요.이렇게 화구물욕은 늘어만갑니다.ㅎㅎ

지안담채화 꽃그림은 기본 알파 동양화물감 24색을 기본으로 사용해서 보여주고 있어요.
기존 수채화보다 색상의 발색이 더 진한 느낌이예요.
수채화 색상에서 노란계열이나 주황계열 물감을 더 섞어써야 동양화물감의 발색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물감을 조합해서 다양한 색을 표현하는 방법도 알려주고,물감색이름들이 위에 쓰여있어서 찾아 사용하기 쉽게 가르쳐주는 책이예요.또 한국화를 그릴때 사용하는 붓으로 그라데이션 방법등을 알려줍니다.수채화 사용할때도 한국하붓을 사용하는 강사분들이 있었는데 저도 바꿔볼까 생각이 들었어요.이미 예전에 거의 다 사다놓았기때문ㅋㅋ어디 있는지 찾아볼일만 남았습니다.ㅎ

그리고 다음은 꽃그림들을 찾아봤어요.어떤 색을 썼는지 왼쪽에 동양화물감들이 나와있고,꽃을 어떻게 그리는지 순서대로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꽃을 그릴때는 꽃잎부터 그리는게 나와있습니다.

꽃들도 한송이씩 있어서 그리는데 부담스럽지 않아요.서양꽃이 동양화로 그려지니 묘한것도 있고 눈호강도 했습니다.

마지막즘에는 꽃도안들이 있는데 보고 연습하면서 꽃들을 하나씩 그려가보는 재미가 있는 책이예요.
역시 동양화는 은은한 멋이 있어요.다양한 꽃들도 함께 알게되어서 재밌었던 지안담채화 꽃그림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