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필 스케치 마스터 컬렉션 ㅣ 마스터 컬렉션
아서 L. 겁틸 지음, 수전 E. 메이어 엮음, 권루시안 옮김 / 진선아트북 / 2020년 5월
평점 :
미술학도의 고전 필독서 연필 스케치 마스터컬렉션
펜마스터 컬렉션도 최근에 사서 가지고 있었는데 연필스케치 마스터 컬렉션을 좋은 기회에 읽어볼 수 있었습니다.
연필스케치 마스터컬렉션은 전 세계 미술학도의 필독서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런 그림바이블책은 가지고 있으면 두고두고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가지고 싶엇던 책 중에 하나였어요.ㅎㅎ
연필은 그림을 처음 시작할때 곡 기본으로 사용하는 도구이고,기초는 꼭 연필로 익숙해진다음 다른 필기구를 잡으라는 말이 있어요.

소개자료에 있던 그림을 끄적끄적한것과 함께 투샷!
연필 스케치 마스터 컬렉션은 책 이름답게 두껍고 글도 많이 있습니다.예전에 샀던 고전 그림기법서들과 편집이 유사한것 같습니다.
요즘 나오는 기법서들과는 다른 느낌!

펜과 연필로 드로잉을 안한지 꽤 되어서 반성도 할겸.기법서들을 다회독파를 하려고 펜 마스터컬렉션도 나란히 꺼내놓았습니다.
연필스케치 마스터 컬렉션은 1922년과 1949에 각각 출간되었던 아서 L.겁틸의 연필화 책 2권을 합본해 1977년 출간한 책을 한국어로 옮긴 책입니다.
저자 아서는 미술가이자 건축물 렌더링 전문가,건축가,교사,작가로서 유화,수해롸 펜화에 관한 미술 교재를 다수 출간했습니다.
그래서 연필 스메치 마스터 컬렉션은 구누나 쉽게 연필화를 그리기를 즐길 수 잇도록 연필 스케치 방법을 상세히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글도 많아요.

기초부터 나와있어서 초심자부터 계속 그림을 그렸던 분들에게까지 다방면으로 도움이 되는 바이블인것 같습니다.
디지털로 작업을 하다보면 수작업을 할때가 없어져서 다시 돌아오게 되는데 그 주기를 더 빨리 오게 만들어준 고마운 책이랄까요?ㅎ
물론 많이 안 그리고 있었지만..ㅋㅋ

멋진 연필풍경화.
연필 스케치 마스터 컬렉션의 그림들을 보면 다양한 진하기의 연필들과 목탄연필 같이 쓴것 같아요.
글을 아직 읽고 있는 중이고, 그림을 보고 연습중이라 맨 마지막에 다양한 재료들 사용방법이 나와서 끝까지 순서대로 다 해보고 회독을 하려고 계획을 세웠습니다.ㅎ이번달 안에 마무리를 하려고 하는데 부지런히 손을 움직여야겠네요.

먼저 생각할것들에는 연필에 관한 이야기들이 나옵니다.
연필은 값이 싸서 부담이 정말 덜해서 좋아하는 기본 미술도구이죠.전문가분의 글과 함께 미술도구들을 다시 살펴보는것도 재밌는것 같아요.

연필 스케치 마스터 컬렉션은 그림의 구도가 어떻게 되었는지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어서 그림구성을 생각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 연필의 뭉뚝함이 그림에 더 만족을 줄 수 있다는 점도ㅎ
디테일한 표현을 할때에는 연필을 뾰족히 하고 세심히 그려야겠지만 스케치부터 잡아나갈 경우는 뭉뚝한게 더 그림을 표현을 할 때 재밌게 할 수 있는것 같아요.이점은 저와 생각이 비슷해서 흥미로운 부분이었어요.


물체 스케치부터 다양한 풍경과 건축물까지 볼거리가 많은 책입니다.
묵혀둔 목탄도 끄집어내게 하는 그림바이블!
저 건축물도 하나하나씩 그려서 남겨두고 싶네요.

책을 읽으면서 끄적끄적한 부분입니다.
제가 연필로 스케치할때는 조금 지저분하게 스케치를 하고 그림자를 칠하고있는데 좀더 깔끔하게 그리려고 노력중입니다.ㅎ
연필은 애니메이션용 연필인데 진하기가 일반 b연필보다 진해서 스케치나 간단한 명암비를 표현할때 사용하기 좋은 연필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