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제2의 삶을 똑똑하게 살기로 결심했다 - 번아웃된 월급쟁이를 여유만만 예비사장으로 만들어줄 최고의 창업 솔루션
홍성진 지음 / 책들의정원 / 2019년 6월
평점 :

퇴사 후 창업솔루션을 담은 '나는 제2의삶을 똑똑하게 살기로 결심했다'
평생직장이란 말은 이제 없죠?회사에서는 언젠가 퇴직할 생각하면서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하지만 자영업자 폐업률 90%의 시대로 준비 없는 창업은 실패하기 때문에 창업솔루션에 관한 지침서가 필수인것 같습니다.
이 책은 번아웃된 월급쟁이를 여유만만 예비사장으로 만들어줄 최고의 창업 솔루션이라 나온
'나는 제2의 삶을 똑똑하게 살기로 결심했다'입니다.
이 책은 철저한 시장조사와 준비로 나만의 생존 경쟁력을 갖추는 방법을 알려주며,
소비 침체와 불투명한 경제도 거뜬히 이겨낼 4단계 원칙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눈에 딱 들어오는 문구였어요.
모두가 성공적인 창업을 꿈꾸는데 '나는 제2의 삶을 똑똑하게 살기로 결심했다'는 자기계발서처럼 어떻게 계획해야하는지 팁들이
나와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는 책입니다.

직장인분들뿐만 아니라 누구라도 많은 수입을 바라죠.월급쟁이에서 벗어난 제2의 인생 두렵기도 한데 역시나 계획이 중요했어요.
성공하는 사람들은 마음가짐부터 다르다고 합니다.
저도 아직 미래에 대한 희망이 있기 때문에 이 책을 더 재미있게 읽었던것 같아요.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와 함께 사회도 알아가고,에세이를 읽는듯한 기분도 들었습니다.

공부를 하던,돈을 벌던 중요한것은 마인드 관리 같습니다.
참고 참고 또 참고 하다보면 길이 보인다고 하는데 그 한계치까지 참기 힘들어서 방황하는 시간이 생기는것 같아요.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걱정이 되는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라 자세한 계획을 우선으로 세워야 하는것이 필수!

성공하는 사람들은 긍정적인 사람이 대부분인데요.
창업을 이야기 할 때 꼭 하는 이야기가 적혀있었는데 흥미로웠습니다.
10%의 확률로 생존하고 1%의 확률로 성공하는 바닥이라면,마음 국게 먿은 쪽이 승산이 높으며,
창업은 생존하고 성공하기 위한 한 가지 좋은 방법일 뿐이다라구요.
그보다 앞서서 '지금이 성공하기 아주 좋은 때'라고 생각하는 마음가짐이 없다면 눈앞에 돈이 보따리로 오더라도 알아보지 못한다고 본다고 나와있습니다.
창업에 앞서 먼저 세상을 긍정적으로 보고 미래를 자신의 시장으로 보려는 마음가짐이 먼저 준비 되어야 하는것이라 합니다.

역시나 마음가짐은 무엇을 시작하던 제일 중요하다고 나오네요.
'나는 제2의 삶을 똑똑하게 살기로 결심했다'는 사회적 상식들도 적혀있어서 참고도 하고 마음가짐부터 앞으로의 계획을 어떻게 세워야 하는지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었어요.
창업뿐만 아니라 월급쟁이가 아닌 다른 미래를 준비하시는 분들께도 좋은 책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