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바쁘게 산다고 해결되진 않아 - 일과 삶의 균형이 무너진 현대인의 시간빈곤에 관한 아이러니
한중섭 지음 / 책들의정원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사실 바쁘게 산다고 000 해결되진 않아

바쁜 현대인들에게 유쾌하게 바쁨이란것을 

제대로 알려주는 유쾌한 책

'사실 바쁘게 산다고 000 해결되진 않아'를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아마 더 000에 들어갈 말은

모든게 일까요?

제목도 신선했던 책이었어요.





이 책은 사람이 패배자가 되지 않기 위해

먹고,자고,소소한 행복을 느낄 시간마저

포기해야한다는 강박관념에 빠져있다라고

하고 있어요.

그런면도 많은것 같아요.

저처럼 뭐 ㅋㅋㅋ놀때는 주구장창 놀아버리는

사람은 바빠야겠지만요.ㅋㅋㅋ




책의 처음은 스리랑카의 기차로 시작해요.

스리랑카에 있는 기차는 풍경을 감상하면서

느리게 움직이는 기차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여행가서 힐링을 하는 이유는

바쁘게 쫓기지 않고

느리게도 지내보고 

온전히 하늘을 올려다 볼 수 있는 시간이 있어서 인것 같아요.

저는 여행보다는 자는것을 좋아합니다만.





이 책에는 현대인의 바쁨을

다양하게 말해주고 있어요.

제목부터 흥미롭지 않으신가요?

바쁨 공화국..ㅋㅋㅋ

한국이 특히 빨리빨리가 더 심한것 같아서

저는 느린 사람중에 한명인데

성격급한 사람이랑은 잘 안맞게 되더라구요.

제 친구도 여유를 가지길 바라며

그런데 저는 좀 빨라지길 바라면

재미있게 책을 읽었습니다.





원시인과 현대인의 비교로 시작하는

바쁨의 지배 파트1.

바쁨은 태초부터 생기지 않았다고 합니다.

사회가 발전할수록 생겨난 의미.

역사와 철학,정치와 경제등 다양한 부분을 통해

바쁨을 얘기해주는 책으로

배경지식도 알 수 있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어요.


그리고 저도 책을 읽을 시간은 꼭 남겨두고

바쁨에 쫓기지 않는,

하지만 게으르지 않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하게 된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