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애플은 왜 제품이 아니라 브랜드텔링에 집중했을까? - 소비자를 사로잡는 글로벌 기업의 브랜드텔링 전략
염승선 지음 / 책들의정원 / 2018년 7월
평점 :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8/0715/pimg_7697991671955747.jpg)
[서평]애플은 왜 제품이 아니라 브랜드텔링에 집중했을까?
이번에 읽어본 책은 브랜드 스토리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 책입니다.
'애플은 왜 제품이 아니라 브랜드텔링에 집중했을까?"
유명한 애플이란 브랜드는 대부분 알고 계시죠.
이 책은 브랜드와 그리고 브랜드텔링,우수브랜드의 사례를
들어서 브랜드를 만들어 어떻게 꾸려나가야 하는지,
그리고 인문학적 부분의 통찰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쓰여진 책입니다.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8/0715/pimg_7697991671955748.jpg)
저도 1인브랜드를 꿈꾸는 사람으로서
브랜드를 어떻게 만들고 어떤 스토리를 담고
그리고 어떻게 운영을 해야하는지
평소에도 궁금해하는 사람이라
애플을 예로 든 이 브랜드에 관한 책이 궁금했었었어요.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8/0715/pimg_7697991671955749.jpg)
파는것이 아니라
팔리는것으로 만드는 브랜드 스토리의 힘.
애플이 메인이지만 다양한 명품 브랜드들의 이야기가 나와있어요.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8/0715/pimg_7697991671955750.jpg)
첫번째 프롤로그에서 알 수 있는점은
브랜딩과 마케팅은 전혀 다른 별개의 개념이라는것입니다.
마케팅과 브랜드를 같게 생각했는데
브랜딩은 무형자산가치를 얻고자 하는 주된가치라고 합니다.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8/0715/pimg_7697991671955751.jpg)
물건이 브랜드를 만들고 브랜드가 물건을 만든다.
이렇게 시작된 브랜드텔링의 필요성.
왠지 이말이 생각이 나네요.
동물은 죽어 가죽을 남기고,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는 말.
브랜드가 그 회사의 이름이니까
더 신중하게 만들어야 되는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8/0715/pimg_7697991671955752.jpg)
책은 총 3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지막은 브랜드텔링에 집중한
여러 브랜드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8/0715/pimg_7697991671955753.jpg)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8/0715/pimg_7697991671955754.jpg)
이 책은 브랜드의 시작부터
그 브랜드의 이야기를 만들고
여러사람들에게 각인될 수 있게
노력하는 많은 회사들을 알 수 있어서
개인의 브랜드를 만들기전 참고가 많이 되었습니다.
저도 어서 저만의 시그니처가 담긴
브랜드를 만들고 싶어졌던 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