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왜 제품이 아니라 브랜드텔링에 집중했을까? - 소비자를 사로잡는 글로벌 기업의 브랜드텔링 전략
염승선 지음 / 책들의정원 / 2018년 7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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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애플은 왜 제품이 아니라 브랜드텔링에 집중했을까?


이번에 읽어본 책은 브랜드 스토리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 책입니다.

'애플은 왜 제품이 아니라 브랜드텔링에 집중했을까?"

유명한 애플이란 브랜드는 대부분 알고 계시죠.

이 책은 브랜드와 그리고 브랜드텔링,우수브랜드의 사례를

들어서 브랜드를 만들어 어떻게 꾸려나가야 하는지,

그리고 인문학적 부분의 통찰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쓰여진 책입니다.




저도 1인브랜드를 꿈꾸는 사람으로서

브랜드를 어떻게 만들고 어떤 스토리를 담고

그리고 어떻게 운영을 해야하는지

평소에도 궁금해하는 사람이라

애플을 예로 든 이 브랜드에 관한 책이 궁금했었었어요.




파는것이 아니라

팔리는것으로 만드는 브랜드 스토리의 힘.

애플이 메인이지만 다양한 명품 브랜드들의 이야기가 나와있어요.





첫번째 프롤로그에서 알 수 있는점은

브랜딩과 마케팅은 전혀 다른 별개의 개념이라는것입니다.

마케팅과 브랜드를 같게 생각했는데

브랜딩은 무형자산가치를 얻고자 하는 주된가치라고 합니다.




물건이 브랜드를 만들고 브랜드가 물건을 만든다.

이렇게 시작된 브랜드텔링의 필요성.

왠지 이말이 생각이 나네요.

동물은 죽어 가죽을 남기고,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는 말.

브랜드가 그 회사의 이름이니까 

더 신중하게 만들어야 되는




책은 총 3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지막은 브랜드텔링에 집중한

여러 브랜드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브랜드의 시작부터

그 브랜드의 이야기를 만들고

여러사람들에게 각인될 수 있게

노력하는 많은 회사들을 알 수 있어서

개인의 브랜드를 만들기전 참고가 많이 되었습니다.

저도 어서 저만의 시그니처가 담긴

브랜드를 만들고 싶어졌던 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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