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런 : Phonics
기타 (DVD)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락앤런.. 유명한 그 락앤런을 보고 가슴이 철컹했어요. 이제 우리 아이에게도 엄마가 무서워하는 영어를 알려줄 때가 되었구나. 엄마가 무서워하면 안되지, 엄마먼저 보고 우리아이 보여주어야겠군..  아이가 자는사이 얼릉 dvd작동시키고 보았네요..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보기시작해서,, 커피마시며 보고,, 누워서 보고,, 오잉... 길다.. 아이가 집중해서 보지는 못하겠군.. 어떻게 보여주어야할까.. 이런저런 생각을 했어요. 락앤런,, 아이의 발음에 관한 기초는 확실히 잡아주겠군. but,,,,,, 길다. 92분의 상영시간.. 어린 아이가 집중하기는 어려운 시간이죠. 하지만, 챕터별로 나뉘어서 아이에게 보여주기는 쉽게 되어있어요. 


aeiou  아에이오우~아에이오우~ 그런 음으로 나오는 노래가 흘러나와요. 
흥미있게 들을수 있고, 나중에는 무심결에 들리는 음이죠. 
아이가 쉽게 충분히 받아들일수있어요.
계속적인 반복이지만,  진행자의 익살스런 연기가 아이의 눈을 즐겁게해요.
그중 "E"에 해당하는 자료화면입니다. E의 발음 입모양과 Egg단어를 써주고,
 그뜻을 알수있도록 그림으로 나와요.
아이가 보면 쉽게 Egg의 뜻을 알수있어요.




B의 Phonics를 소개하네요.  B에 해당하는 단어를 3가지 알려주고있죠.그 다음 장면에는 해당 단어들을 발음하는 입모양과 Bat의 뜻을 알려주는 자료화면이 보여요.
아이가 스스로 입모양을 연구하고, 그림을 통해 알아가는 단어의 양이 점점 늘어날것같은기대..^^  이래서 락앤런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는구나.. 하고 알게되었답니다.



C의 Phonics예요. C를 발음하면 S로도 발음되고K로도 발음될때가 있잖아요.
그걸 말해주는 장면이예요. 들어보면 정말 알기쉽고 발음도 귀에 쏙쏙 들어온답니다. 발음으로 미리 다른 점을 알려주고, 예시를 들어서 다르게 발음되는 예시를 기억한다면, 어떤 단어가 나온다해도 무난하게 읽어나갈수 있을것같아요.. 하나하나 차곡히 쌓이면 실력이 되듯이, 요 파닉스 하나 끝내면, 영어를 발음하는데, 무서움같은건 없을것같네요.






  반복적인 노래들이 자꾸 들으면 들을수록 귀에 쏙쏙 들어온답니다. 아이가 생활에서 익히는 영어의 학습이 시작되었네요. 이제부터 엄마와의 아이와의 영어의 생활이 시작된것같아요.dvd의 유용함이 바로 여기있네요.  어려울것같아도 쉽게 접하고, 재미있게 배우는 락앤런의 즐거운 노래와 진행에 어깨가 들썩들썩 흥이 절로나요. 아이의 좋은 파닉스 영어선생님을 소개해준것같네요.


 

 Phonics Volumes 1 & 11  락앤런을 좋아하는 이유.


 알파벳의 대문자 소문자를 함께 알려줘요. 화면을 통해 알수있듯이.. 대소문자를 함께 써주었네요. 아이들이 보면서 은연중에 알파벳을 알아가는과정이 될것같아요. 이 Phonics Volumes 1 & 11 를통해 아이에게 파닉스를 익혀주고, 그동안쓰지못한 파닉스의 타사제품은 간간히 cd로 들려준다면, 사고서도 쓰지못한 아까운 cd들 구제해주는 멋진 활용도 되겠어요.

기초발음을 확실히 잡아줘요.   크게 자음 모음으로 나뉘고,, 혼성음과 이중음, 묵음, ing로 발음하는것nbsp; 고루고루 갖추어서 발음을 해주세요.  이건 보는사람만이 좋구나 이해할 정도로 다양하게 발음에 관하여 다루고있어요. 이걸 본다면 엄마인 저도 왠만한 발음은 거의 따라할 정도가 되겠더라구요. 열심히 보구 엄마인 저도 아이와 함께 멋진 영어를 소화해내고 싶어지네요.

과외선생님께 개인과외지도 받는느낌이 들어요. dvd를 통해 입모양을 살펴보고 그에 해당하는 단어까지 확실히 아이에게 알려주네요. 자꾸 발음하다보면 입모양을 확실히 감잡고 발음할수있게되요. 음악도 신나고, 따라할수있도록 입모양이 크게 나오니 확실히 개인교습받는 느낌이들어요.

파닉스를 통해 단어도 같이 공부해요. dvd를 통해 아이가 발음을 배우면서 그 발음을 소리내는 단어가지 함께 공부해요. 그 단어의 입모양을 보여주면서 단어를 기억하게 하는거죠. 한 알파벳당 한두개의 단어를 알려주니까.. 어마어마한 단어가 파닉스의 발음을 통해 아이에게 전달되요. 단어와 함께 화면에서는 그 단어의 해당되는 그림이 함께나와서 아이가 뜻을 저절로 알게한답니다.  


아이들의 흥을 돋구어주네요. 신나는 음악 빠른진행 진행자와 호흡을 같이하고 따라하다보면 아이는 절로 점프를하며 뛰기시작해요. 흥얼흥얼거리면서 시작되는 아이들의 영어따라하기. 정말 효과 만점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