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나라 코코몽 오리기와 만들기 냉장고나라 코코몽 (아이즐북스) 4
아이즐 편집부 지음 / 아이즐북스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인기리에 EBS에서 방영되고 있는 코코몽.
우리집에도 코코몽의 칫솔이 있는데요.
 아이가 코코몽 칫솔과함께 이도 잘 닦는답니다. (아이의 이를 책임지고 있는 중요한 녀석이죠..)
아이가 코코몽을 접하면서 이 책을 보고는 엄청 좋아하네요.!
코코몽과 함께하는 만들기 세상..
책의 표지에는 코코몽과 그의 친구들이 반갑게 인사를 하고있네요.
뒷면은 이 책의 만들기의 내용이 소개되어있어요.
아이에게 어떤걸 만들길 원하는지 이 뒷장을 보고 이야기했어요.
한장을 넘기면요!!
 



이 책을 잘 만들기 위한 접기와 오리기의 약속이 나와있어요.
책의 반정도는 그냥 손으로 쉽게 뗄수있는 점선으로 되어있어요.
이 부분은 아이가 떼기도 하고,
오리는 부분은 거의 엄마의 몫이죠..^^
아이도 뜯기를 하면서 이 책에 참여하니
너무너무 좋아하네요. 만들기도 직접하면
더 흥미있어하고 좋아하련만,,
24개월된 무석이에겐 아직 어렵더라구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코코몽의 친구들을 소개할께요~
우선, 제일 가운데 덩치큰 두리부터 오른쪽으로 돌아가는 순서랍니다.

두리 - 무와 버섯에서 변신한 화가 하마
케로 - 춤도잘추고, 노래도 잘 하는 당근 당나귀
두콩세콩네콩 - 완두콩에서 변신한 돼지 삼형제
아로미 - 꽃을 사랑하는 새침데기 계란토끼 
오몽 - 새우튀김에서 변신한 애교 많은 강아지
코코몽 - 호기심 많은 소시지 원숭이
아글 - 요리를 잘하는 오이악어
파닥 - 파에서 변신한 투덜이 닭
토리 - 잘난척하는 도토리 악어새

각 페이지마다 오른쪽 위부분에 만드는 방법이 나와있답니다.
만들기도 쉽게 되어있을뿐 아니라,
캐릭터들 뒷부분에 다 번호가 메겨져있어서
오려서 붙이기만 하면 되더라구요.
간단한 방법으로 아이에게 멋지게 선물하는 방법
바로 코코몽 오리기와 만들기를 사서
아이에게 만들어주는 것이 아닐까요?




아이에게 TV시청을 하는건 안좋다고하지만,, 
저희는 언제건 아이가 보고싶은 건  집에 하나TV를 시청하고 있어요.
뽀로로를 시작으로 코코몽과 슈퍼와이를 즐겨보고있는답니다.
뽀로로는 이제 많이 봐서 그런지.. 텔레비젼을 봐도 다른놀이를 하는데요.. 
코코몽을 틀어주면 무석이는 저렇게 앞으로 나가서 시청을한답니다. 
새로운 코코몽의 이미지에 푹~ 빠져서 헤어나질 못하나봐요.. 
코코몽을 틀어주고 같이 만들기를 하는시간을 갖어봤어요.. ^^

  이제 만들기 시간으로 들어가볼까요?

오늘의 만들기는 코코몽의 안경테와 냉장고와 자동차예요.
[안경테 사진을 깜빡^^ ,,]
이것은요.. 가위로 오리는것이 아닌, 아이와 함께 점선을 뜯기만 하면 되는 쉬운 작업이었어요..
무석이에게는 처음 하는 만들기여서.. 제가 거의 뜯었지만,,
캐릭터라던지,, 냉장고에 붙이는 음식은.. 우리 무석이가 뜯었네요..
같이해서 그런지 아이가 무척 좋아하고 신기해하더라구요^^
이런 시간 종종 만들어서 아이의 성취감을 높여주어야겠어요.  
  우선 안경만들기를 해보았어요.^^ 



에공.. 아직 어려서 안경을 만들어 써보았지만,,
약간 수정이 필요했죠.. 그 부분은 바로 안경테!!!
 
 안경은 가위로 오리는거라서 엄마인 제가 손수 오렸답니다.
안경의 올록볼록한 부분이 많아서.. 오리면서도 좀 힘들었지만,,
아이가 쓰고 노는데,, 정말 이쁘고 귀여웠답니다.
안경은 두가지 들어있구요.. 그중 한가지만 만들어서 쓰고놀았죠..
그럼. 과정 보여드릴께요~ 


 풀을 붙이는건 아이에게 시켰답니다.
붙이는곳을 알려주고.. 아이에게 직접 풀칠을 하게하니..
아이의 의욕도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만든 안경을 직접쓰니.. 신기해하고요..
아이는 성취욕도 생겨났답니다..

=============================================
 
  두번째 만들기는 냉장고와 자동차만들기~~
 


아이가 직접 뗀 냉장고 안에 붙일 음식들..
냉장고와 자동차는요.. 아이가 손으로 잡아 뗄수 있는 쉬운 것들이었어요..
냉장고와 자동차는 제가 손수 떼고,,
아이콘들은 무석이가 떼어 풀로 붙였어요..
 


아이의 참여가 적극적이었던 요번의 코코몽 만들기..
자동차를 만들어주니 즐거워하는 아이의 모습이랍니다.
코코몽을 보기만 하다가 이렇게 직접 만들고, 손에 쥐어주니
정말 즐거워하고, 신기해하더라구요..
이번 계기로 아이와 함께 만들기를 처음 해보았는데요.
정말 즐거운 시간 함께 보낼수 있었답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무석이..
자동차를 만들어주었더니 유심히 잘 살펴보더라구요.^^
아이의 관찰력과 손근육을 UP시켜주는 활동..정말 보람되고 재미있네요.
 
 코코몽과 함께하는시간.. 너무너무 즐거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