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 가구는 거의 없고, 사회적 사실주의에 대한 어떠한 시도도 거의 없다. 무대 뒷벽 위는 몇 개의 불빛이 베니스를 나타낸다. 오셀로가 키프로스에 도착했다는 것을 알리는 폭풍 장면은 유일하게전 배역이 모두 등장하는 장면으로, 이아고의 "지옥과 밤이  이 괴물이 세상 빛을 보도록 해야만 한다"라고 악마주의를 환영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대사를 큐로 삼아서 멋지게 시작한다. 조명은 눈부시게 번쩍이고, 천둥의 굉음은 자연스럽기보다는 연극적이다. 이러한 무대 디자인의 전반적인 효과는……… 이 작품을 지리적인 연관성에서 벗어나서 고도의 심리적 사실주의에 입각하여 긴박하게 ㄴ기하는 배우들에게 많은 초점을 맞추도록하는것이다 - P2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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