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직업
사쿠라바 가즈키 지음, 박수지 옮김 / 노블마인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나는 이 책은 읽으면서 기분이 별로 좋지 않았다
일단 등장인물들이 모두 마음에 들지 않았다
단 한명도..

중학생인 '오니시 아오이'는 
다쳐서 일을 하지 못하는 의붓아버지와, 젊은 시절을 그리워하는 사랑하는 엄마와 함께 산다
그러던 어느 여름날, 같은반인 '마야노시타 시즈카'를 만나게 되고
살인이 시작된다


이 책은 저 두 소녀의 성장소설이라고 볼 수 있다
실은 소설안에서 소녀들이 과연 저런 성장통을 겪으며 결국 성장했는가는 의문이지만 말이다

두명의 소녀의 뒤에는 결국 불안정한 가정이 있다
그런 환경 속에서 소녀들은 아픈 성장통을 겪을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소설에서 그 환경을 변화시키려는 노력도 변화되었다는 말도 있지는 않다
(소녀들의 노력은 참으로 원초적이기만 하다)

내용자체는 신선하고 좋았는데
등장인물인 소녀들이 (특히 시즈카의 취향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별로 다시 읽고 싶지는 않은 소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