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매쓰 Jump 2-2 - 유형 사고력 GO! 매쓰
최용준.김보미.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사고력수학 #유형별 사고력 #고매쓰

올해는 학교등교보다는 줌수업으로의 진행이 많았던 사상초유의 한해였으리라~.

그럼에도 불구 아이들의 진도는 무조건 따라가야하는법.

학교의 줌수업만으로는 기본진도에 대한 이해부분의 부족현상이 나오기에 사교육의 영향이 크게 미칠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던 학부모중의 1인이었습니다.

진도빼기에도 버거웠으니 이해까지 바라기에는...엄마의 보충이 필요필이었던 2020년에 우리 귀요미는 초등2학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엄마표로의 수업이라하더라도 기본은 학교의 라인을 따르다가 주 4회의 등교가 진행이 되면서 저희만의 수업진도진행이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음~ 우리 귀요미네 반은 줌으로 수업진행을 하지 않습니다. 등교 4일동안만 수업을 하다보니 가정학습을 신청한 우리 귀요미는 알.아.서. 진도를 빼야하는 상황이라 출판사들 교재로의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초등수학2-2(GO 매쓰 Jump) 유형사고력수학문제집

천재교육의 초등수학2-2(GO 매쓰 Jump) 유형사고력수학문제집으로 복습과정에 도전을 해본 귀요미입니다.

우리 그동안 열심히 수업 잘 해왔는지 확인 해볼까?

잘 하긴 했는데 길이재기 단계에서 오답들이 속출을 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어...?? 이거 어쩌면 오답들이 나올 수도 있겠다~~~라는 엄마의 생각과 귀요미의 요청으로 3단원으로 포스팅을 진행해봅니다.

"엄마, 고매쓰 점프 문제집을 산다면 저도 헷갈린 이 3단원이 더 도움이 될것 같아요~"

이 문제집을 풀이하는 보통의 초2의 귀요미의 생각이었기에 서포트하는 엄마의 생각은 그저 속마음으로만 남길뿐.

'엄마는 4단원으로 하고 싶었는데~~~

초2의 수학에서 시각과 시간과 날짜에 대한 부분이 가장 헷갈리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드는것은 저만은 아닐것 같습니다. 초2의 아이들이 애를 먹는 단원중의 하나인것 같아요.'


초등수학2-2(GO 매쓰 Jump) 유형사고력수학문제집

길이재기에서 큰 아이때 어림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를 대충해주는 바람에 아이가 고생을 했던 시간들이 있어서

우리 귀요미는 직접 자를 이용해서 재보는것과 어림을 하는것에 대한 개념 이해부분을 반복적으로 해주기도 했지만

수학교과와 수학익힘책에 있는 문제풀이들이 빈칸없이 완벽하게 다 채워서 문제풀이를 하고, 채점을 해주기를 했습니다.


초등수학2-2(GO 매쓰 Jump) 유형사고력수학문제집

2차 풀이에서 정답이 나온 귀요미.

"아~ 이래서 틀렸구나~"

우리 귀요미가 오답일경우 재풀이할때 이런 말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 말이 나오지 않는 문제들은 저도 한번 더 읽어보면서 어디에서 실수가 나올수 있는지에 대한 분석을 먼저 해줍니다.


초등수학2-2(GO 매쓰 Jump) 유형사고력수학문제집

둘레와 넓이요~.

이 문제는 정말 단순하게 생각을 하면 참 쉬웠는데요, 이 문제를 풀기전 귀요미가 읽은 책 덕분에 오답속출이 될 수밖에 없었던 상황이었습니다.

중요한것은 둘레와 넓이에 대한 개념이해를 제대로 하지 않은 귀요미의 대충학습이 문제였지만

고매쓰덕분에 귀요미의 잘못된 학습습관 중 하나는 제대로 바로 잡을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오답이 나왔을때 미루고, 미루면서 풀지 않았었던...그 교재를 꺼내지 않고 버티던 귀요미였었는데요.

개념에 대한 이해가 되지 않으니 뒤로 연결되어 오는 문제들이 계속 오답으로 나오니...이제서야 발등에 불이 떨어진~깨달아야죠~ 본인이.

고매쓰 점프가 제가 고민하던 그 부분을 해결해 주었습니다.


초등수학2-2(GO 매쓰 Jump) 유형사고력수학문제집

앞의 둘레문제에서의 오답을 두고서 쭉쭉 문제풀이 수월하게 패쓰~~~~

자신감 업업업~ 이 질주 좀 막아줄 문제가 사고력 종합평가에서 기다리고 있다는것은 알지도 못한 채 달려온 귀욤~

요녀석~~~딱 걸렸습니다.



초등수학2-2(GO 매쓰 Jump) 유형사고력수학문제집

둘레문제는 드물게도 엄마의 개념설명이 들어간 문제였습니다.

사실 왜 오답인지도 어느정도 감은 잡기는 했지만 앞으로는 개념이해 부분에 대해서 좀 더 확실하게 하기로 약속을 하고, 문제의 이해까지만 설명을 해준 선배였습니다.

 
 

둘레와 넓이에 대한 문제가 헷갈려했던 우리 귀요미.

이 책이 오답의 원인으로 작용을 한것입니다.

초등과정을 졸업한 형님께 받아온 초등수학관련도서중에서 둘레와 넓이가 있어서 우리 귀요미한테 보라고 했는데

이 부분에서의...헷갈리기 시작한거죠~.

그럼에도 오답은 오답~.

우리 귀요미 천재교육의 초등수학2-2(GO 매쓰 Jump) 유형사고력수학문제집 덕분에 초등수학에 겁 좀 먹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합니다.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