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쎈 초등 수학 5-1 (2021년용) 초등 라이트 쎈수학 (2021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라이트쎈수학 5-1을 겨울방학수학개념응용서로 한달동안 완북을 한 탱탱이를 응원합니다.


초등 5학년과 초등6학년에서는 이미 쎈수학으로의 진입들을 시도하더라구요.


저희 역시 기존에 함께 진행해오던 출판사 2곳을 낀 상태로의 추가로 좋은책우공비가 합류를 했습니다.


쎈 수학~


엄마표수업을 하는 저에게 교육적인 정보는 실질적으로 출판사들카페의 후기들입니다.


이미 사용해보셨던 맘님들의 여러 후기들을 보면서 대략적인 특징들을 감 잡고, 아이가 풀이를 할때 좀 더 신경을 써야하는점들을 체크를 해가면서 아이와의 소통부재가 오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기에 더더욱 쎈수학진입은 확정이었습니다.


쎈수학난이도도 사실 궁금했었습니다.


라이트쎈수학 5-1 풀이전에 개념서와 워크북으로 1: 1학습이 가능한 개념쎈 5-1을 풀이를 해본 탱탱이.


그런데요, 확실히 처음 풀어본 티를 내고 있는 우리를 발견했습니다.


푸하하하하하 정말 말도 안되는 부분에서의 오답은 물론 이건 뭐, 기존에 풀이하던 문제집들과는 다른 부분들에서 주춤해가면서 오답이 속출을 함에도 불구하고, 오답재풀이는 뒷전으로 해놓고, 습관처럼 문제풀이를 하고 있는 탱탱이!


안돼~!!!!!!!!!!!!!!!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이젠 그렇게 가면 안된다규~~~~~~~~~~~~!!!!!!!!!!!


그럼 어떻게~~~~어떻게~~~~라이트쎈을 접해야 하는지 알아볼까요?


ㅎㅎㅎㅎ 정말 깜짝 놀래버린 저희 모녀 ㅎㅎㅎㅎ


이거 우리 얘기하는거 맞네, 우리 이렇잖아~ㅎㅎㅎㅎ





라이트쎈 5-1을 탱탱이가 임해야하는 자세는 오답남발형 ㅎㅎㅎㅎ 정답!


초등수학 개념확인후 응용위주의 문제에 특화된 수학응용문제집형태를 띄우는 라이트쎈 5-1

개념쎈을 풀이를 하고 라이트쎈을 풀이하는 탱탱이에게는 짧은 개념이기는 하지만 이해가 되었고, 바로 응용문제로의 접근이 가능한 문제풀이들 이었습니다.

**기존 쎈수학 C단계의 문제가 빠진 수준의 가벼운 수학 유형 문제집이라고들 말씀을 하십니다. ***



초등수학응용문제집 라이트쎈 5-1의 구성과 특징



겨울방학수학개념응용예습서인 라이트쎈5-1으로 수학의 자신감을 갖길 바래.

겨울방학수학예습서인 라이트쎈5-1을 한달동안 풀이를 완료를 한 탱탱이.

처음인것도 있었지만 저희는 교재들의 변화가 많았었기에 정신이 하나도 없었던 겨울방학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제는 그나마 교재의 선택이 확실히 졌기에 안정권으로 접어들었지만 겨울방학초기에는 정말 울고 싶었던.

확신이 없었습니다.

고등까지 가야하는 쎈시리즈를 아이가 거부한다면? 이라는 걱정까지 함께 끌어안아야만 했던 상황이니까요.

지금은 부담감 제로~~~~

아이가 개념서부터 반한 교재입니다.

개념서부터 응용에 응용심화까지는 쎈시리즈로 진행을 하겠다고 하니~어헤라 디야~ㅎㅎㅎ 또 나오지요.

이 맛에 엄마표수업을 하는것같아요.

그리고 하나 더!

수학 문제를 풀이하는 방법은 이미 바뀌었고요, 오답을 풀이하는 방법을 지금 여러방법으로 시도중에 있습니다.



초등수학응용유형문제집 라이트쎈 5-1 개념정리편

이미 개념을 잡고 왔다고 생각을 하기에 아주 가볍게 개념정리를 해주는 페이지, 한두장으로만 이뤄져 있습니다.



초등수학응용유형문제집 라이트쎈 5-1 서술형평가유형편

유형문제 하나를 풀이해놓고, 유사문제들의 풀이로 풀이하는 방법을 알도록 유도를 해놓았습니다.

혹시 문제들의 숫자 보이시나요? 연결이 되어 있지요?

중등수학교재들중 300제, 500제, 1345제...등등 이런식의 교재들. 이런거였어요.

초등수학부터 아이들이 이런것에 익숙해져서 올라가면 중등에서의 급변화에도 당황하지 않을것만같은~.

그리고 조금 더 철저하게 채점을 하는 부분은 정답이 나오는 풀이과정에 대한 별도의 채점입니다.



초등수학응용유형문제집 라이트쎈 5-1 마무리단원평가편

요런거 딱 제가 좋아하는 부분인데요.

우리 탱탱이 단위~~~단위~~~단위 찾아오거라~.



수학오답노트를 지금 여러방법으로 시도중에 있습니다.

올 여름쯤 되면 뭔가 답이 나오지 않겠나 싶습니다.

지금은 문제를 풀이하는 아이와 채점을 해주는 제가 가장 편한 방법을 찾아가고 있는 그 시기입니다.

어쩌면 가장 중요한 시간일수도 있기에 우리는 그저 최선을 다해서 장단점을 찾아낼뿐이고.



라이트쎈 5-1의 마무리는 단원평가지에 있었습니다.

음. 이럼 엄마 화낸다고 했다~!!!

아, 정말 더하기빼기와 단위, 다들 어디 놀러갔니? 이 위험한 시기에...

이젠 엄마도 무서워하지도 않는 탱탱이~. 넉살만 잔뜩 늘어서는~ㅎㅎㅎㅎㅎ


2차 오답이 나온 마지막 문제!

오늘 아침에도 이 문제들에 대해서 풀이하는 방법을 배워놓고서는...이렇게 틀리시면 저 정말 부르르~! ㅎㅎㅎㅎ

초등5학년부터는 개념정리가 더없이 중요하며, 연산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셨던 선배맘님들의 그 말을 이제는 이해를 할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넵, 오답노트 역시 제대로 활용하는 선배맘님들의 조언을 잘 적용해나가면서 달려가는 후배맘이 되겠습니다.

초등수학 5-1의 개념과 응용을 제대로 잡고자 하신다면 라이트쎈 5-1은 어떨까요?

교재를 직접 풀이할 아이들에게 교재선택의 권한을 넘겨주시는 센스~를 발휘하시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