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개념기본서 1-상 (2024년용) 중학 숨마 개념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5를 앞두고 있는 현 초4의 탱탱이입니다.


벌써 중1수학을요?


네, 초5때의 수학다지기가 연결이 되는 부분이기때문에 초5-1의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에서의 중요성을 알게 해주는 부분을 검색하다가 중1수학에서의 연계되는 부분을 보면서 망설임없이 선택한 숨마쿰라우데의 중학수학 개념서입니다.


초등과정에서 달려오는 목표는 학교과목으로 구분하자면 국어가 메인이었으며, 뒤이어는 수학이었기때문에 수학에서의 기본이상은 늘 충실히 해내고 있다고 생각을 하고 있으며, 수학으로의 자신감과 기본기는 후에 아이에게 좀 더 마음의 여유를 줄수 있을것 같아서 남은 초등 2년동안은 복습과정과 현행과 예습과정으로의 다지고, 다지고를 해주고 있을듯합니다. 아이와의 템포를 맞춰가면서 하는 엄마표수업이다보니 상황에 따른 변수들이 적용이 되기도 합니다. 이런 변수에 엄마표수업이 스펙타클하니 재미납니다. 



선배맘님들의 많은 정보들에 늘 도움을 받고 있는 후배맘입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중학수학 수상1이라고들 말씀하시는데요, 검색에 검색을 하다보면 가장 중요한것은 개념이해이며, 기존 선배맘님들이 자녀분들이 중1수학에서 빈틈이 보였을때 내려오는 단계가 초5과정의 댓글들을 보면서 엄마표수업을 하고 있는 제 입장에서는 초5과정을 가기위해 연산의 탄탄함과 개념이해부분을 늘 강조에 강조를 할수밖에 없는 상황이.

이룸이앤비 출판사분들의 선물인 서포터즈활동을 통해서 가장 먼저 준비를 하게된 중학수학 수상1의 개념서.

우선 아이와의 스타일이 맞아서 다행입니다.

초등과정의 독해왕과 어휘왕을 좋아하기는 했지만 수학은 접해본적이 없었던터라...살짝 엄마는 긴장 모드였었던.

그리고 모범생엄마 모드로 돌입하여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 한장한장 넘겨가면서 열심히 정독중입니다...수학문제집을 풀이하는게 아니라 정독?

네네네네. 저는 수포자이거든요~문제집은 문제집의 주인인 아이에게 양보하시는게 정답입니다.

저희의 수업방식에는 이게 맞는거니까요~ 


중학수학개념기본서로 선택한 숨마쿰라우데 수상1 의 기본 구성입니다.

개념기본서답게 두툼하니 아주 맘에 들어. 그리고 역시나 테스트북.

중요합니다. 이 테스트북이요.

중등수학과정을 가기위해 단계별로 마무리지어 풀기 연습을 시작한 탱탱이인데 아직은 기존의 문제집풀이 습관이 있기때문에 서툴지만 익숙해져야만 한다는것을 알고 있기에 차근차근. 


숨마 쿰 라우데 = 최우등졸업

실질적으로 한국에서의 초등과정에서는 쉽게 접하지 못했던 이룸이앤비출판사입니다.

초등라인에서의 최고의 출판사들은 본의 아니게 국어가 메인이라고는 하지만 엄마의 사심은 서술형수학문제의 중심이 된것이다보니 수학위주의 출판사들로 한손안에 드는 출판사들이 줄을 서 있으며, 이 라인을 그대로 고3까지 가도록 수능영역까지의 진출도 이미 다들 되어 있는 상황이라 그 틀에서 저희 역시 벗어날수는 없는게 현실이더라구요.

사교육, 아마도 후에는 받을수도 있을것입니다.

물론 받게된다면...아이가 원한다면 해줄것입니다.

하지만 그전에 우리가 해놓을수 있는것까지 해놓자라는게 맞는것이며, 우리는 개념정리와 개념응용까지의 다지기!

물론 중학과정들중의 또 다른 선택들이 즐비하지만 아직은 수학으로의 첫발을 내딛지도 않은 상황이니 이런 저런 방법들중 우리 아이와 맞는 방법으로 적용해보면서 아이의 스타일에 맞춰 수학의 재미를 잃지 않도록 서포트를 하는게 우선은 제임무입니다. 


숨마쿰라우데 개념기본서로 선택을 잘 한 후배맘인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하는 이 글은 감동 그 자체였습니다.

이 글을 읽기전까지는 개념=공식 이렇게 생각을 했었습니다, 물론 아이에게 이 방법을 적용할정도의 선행은 아직이었는데요, 잘 이해한 개념 하나가 열 개의 문제를 풀 수 있게 합니다!!! 명심 또 명심하겠습니다. 


숨마쿰라우데 개념기본서의 구성과 특징

숨마쿰라우데 개념기본서는 개념집중교재로 아이들이 궁금해할 부분에 대한 질문과 답이 함께인 수학개념서.


 숨마쿰라우데 개념기본서의 목차를 통해 중1수학은 연산의 연속이라는것을 확인했어요. 

 숨마쿰라우데 중둥수학 개념기본서 1- 상

아이들의 궁금해할수 있는 부분들에 대한 질문을 해놓은 상태에서

빠른답과 친절한 답을 내어 계산을 해야하는 풀이과정을 설명해놓음으로서 중등개념수학기본서라고 언급을 해놓은듯 싶습니다.

이 친절한답변을 우리 아이가 내년 이맘때쯤엔 이해를 하기를 바래봅니다. 


현 초5-1 수학에서 나오는 최대공약수와 최대공배수의 중요성을 강조했던 페이지 


중1-1의 과정에서도 최대공약수와 최대공배수의 문제의 연속성이 있다는 것을 눈으로 직접 보니 초5 수학 중요하구나. 


어차피 해야하는 수학인데 이왕이면 초반러쉬에 성공하는게 여러모도 더 낫지 않을까?

아이도 저도 인정한 부분입니다.

그전에는 말로만 들었었고, 중등과정의 교재들을 접해본적이 없었기에 와 닿지는 않았던 이 말들이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의 문제들을 보고 나더니 확! 와 닿았다고 하네요.

아~ 정말 잘해야하는구나~알았지만 정말 이젠 현실인거니? 우리 잘 할수 있을거야~. 


숨마쿰라우데 중둥수학 개념기본서 1- 상 의 예시


 숨마쿰라우데 중둥수학 개념기본서 1- 상 의 예시

숨마쿰라우데 중둥수학 개념기본서 1- 상 의 예시

 숨마쿰라우데 중둥수학 개념기본서 1- 상 의 예시

숨마쿰라우데 중둥수학 개념기본서 1- 상 의 예시

숨마쿰라우데 중둥수학 개념기본서 1- 상 의 예시

숨마쿰라우데 중둥수학 개념기본서 1- 상 의 예시

숨마쿰라우데 중둥수학 개념기본서 1- 상 테스트북 예시


숨마쿰라우데 중둥수학 개념기본서 1- 상의 문제별 풀이과정과 채점기준표가 제시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중등과정에서는 아이가 직접 채점을 하는 시기와 겹칠것 같아서 정답지의 풀이과정과 채점기준표까지도 확인을 하면서 보게되는 후배맘입니다.

후에 저희 아이가 풀이를 하게 되면서는 또 다른 의견이 나오기는 하겠지만 우선은 현재에 충실한 기대감이 더 가득한 중학수학개념서였습니다. 미리 이렇게 접해주는게 맞는것 같았기에 슬슬 주요과목들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만만치않게 중요한 비문학이요~...으끙~! 화이팅!

우리는 담담히 화이팅!을 외치고요~.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