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S 실력 standard 초등수학 2-1 (2021년용) - 유형 정복 실력서 큐브수학S (2021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현 초1인 우리귀요미 언니덕분에 더하기 빼기 좀 하고, 곱셈도 살짝 맛도 좀 봤고요, 한글읽기에서 학교생활을 해나가는데 크게 문제도 없고, 상반기 HME 해법 학력평가에서 번쩍번쩍 메달하나 따놓고서 룰루랄라~초등1학년부심이 어깨에 힘 빡! 후우우후우우~~~


이 초등부심을 너무 살려줬었나봅니다. 그리하여 동아출판 큐브수학 S 체험단 모집에서 초등 2-1학년 수학을 신청했고, 운이 좋게도 당첨.


초1-2학기 수학응용편 5단원까지 마무리후 수학 심화 1단원들어가고 있는 상태에서.


큐브수학실력 2-1을 진행을 했습니다.


"초2언니들은 이런 문제를 기본을 풀어내고 있어~, 초1은 학교가 재미있으라고 쉬운 문제들만 내주는것이고~"


초2의 수학라인은 보통 이정도 수준이야~"


살짝 겁주기를 하지 않으면 안될것같아서 둘째인 귀요미에게 수학을 잘하려면 본인이 어찌해야한다는것을 가르쳐주고 싶었기에 엄마의 첫번째 도전이 성공을 했습니다.







동아출판 큐브수학실력편은 초등수학교과실력유형편이예요.

기본개념보다는 응용편이다보니 기본개념서 정확히 이해한 아이들이 풀이하기에 제격인교재.

초등수학심화전단계로 문제들의 난이도가 개인적으로 너무 맘에 들어서~문제의 이해부터 요구하는 문제유형이

아이들 대충 훑어읽고 풀이하는 부분에서의 실수를 먼저 잡을수 있겠더라구요.

우리 귀요미 이 부분 늘 이야기를 해줬었는데 채점 결과를 보더니 눈물이 뚝뚝.

이렇게 틀려본적이 없던 녀석이라 충격 좀 받았는데...이건 개념서후에 풀이하는 교재라고 말 절대 안해줌.

충격 요법은 어제 저녁의 대화로 효과를 봤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엄마, 문제 끝까지 제대로 읽고, 풀어야겠어요, 그리고 책읽기 더 열심히 해야겠어요~"

이 큐브수학S 가 뭐길래~ㅎㅎ 문제 끝까지 안읽어서 오답이 나온것과 문제를 이해를 못하겠다는 말에 사실 저도 좀 놀랬던 상황이라...우리 아이 이해력이 이정도밖에 안되었던거야???

초등수학문제집이 여러모로 큰 효과를 줄것 같습니다.



동아출판 큐브수학 S 실력 난이도

초4인 탱탱이가 올해 상반기에 큐브수학S 심화를 풀이를 해봤었기에 이 교재를 알고 있었던 선배라서 체험단 신청을 했던 이유였습니다. 문제유형과 난이도를 이미 알았기때문에.



큐브수학 S 초등 2-1의 진도표



큐브수학 S 초등 2-1의 1단원에서의 대표유형별로 이해도에 대한 체크를 별도 표기를 할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초등수학의 틀을 잡기에 이렇게 세분화를 시켜서 체크를 할줄은 상상도 못했던.

우리 탱탱이 이미 초4인데요, 지금 제 머릿속에서 빙빙빙 돌고 있는 생각은 이미 큐브수학S 초등5-1의 교재가 ㅎㅎ

올해안에 포스팅완료되어 있을 것입니다. ㅎㅎㅎ

이렇게 난이도 중간의 여러유형들을 접하면서 부족부분을 재확인할수 있는 교재들 찾기가 정말 힘들었었는데요,

저 처럼 학원이나 과외말고 엄마표로 출판사들 교재들을 활용하시는 맘님들께는 더 없이 좋은 교재가 될듯합니다.

단, 저와 같이 이번의 충격요법이 아닌 기본 풀이로 갈계획이시라면 기본개념서 이후에 풀이를 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지금은 매칭북풀이를 하고 있는 귀요미는 합의하에 서술형은 후에 풀이를 하는걸로 했습니다.



큐브수학 S 초등 2-1의 개념완성 설명편

 


큐브수학 S 초등 2-1의 실력다지기

아직 초2-1의 기본개념편을 못본 귀요미에게 이 응용문제들은 큰 의미를 주었습니다.

우선은 숫자를 대충 세면 안된다는것과 단위가 슬슬 나오기 시작했다는것!

단위를 안쓰면 오답이 되는 그 길에 발을 들인 귀요미입니다.



큐브수학 S 초등 2-1의 실력문제 맛보기

19번과 20번문제가 약점체크라고 되어 있는것에 우선은 안도를~

다들 쉽게 풀이하는데 우리 귀요미만 이럼 왠지 속상할듯한...사심가득한 엄마모습 잠깐 나왔어요.

이 문제들은 심화라인에서 접하는것은 아니지만 수에 대한 응용적인 이해라서 여러가지의 상황을 더 만들어서 풀이를 해보도록 정확한 이해를 시켜줬습니다.

21번과 22번의 카드를 이용한 문제유형들은 창의력교재들에서 많이 접했던 문제들이라 쉽게 풀이완료를 했어요.


큐브수학 S 초등 2-1에서 부등호가 본격적으로 나오기 시작합니다.


큐브수학 S 초등 2-1의 실력다지기 문항맛보기

아이들이 문제를 풀이하는 과정에 있어서 서술을 해야하는 부분에 대한 부담이 큰것이 사실입니다.

우리 귀요미역시 서술형이라서 이미 마음은 풀기 싫은데 앉아서 풀이한다면서 입이 삐죽.

서술형은 과감히 패쓰를 시켜줬습니다.

우.리.는. 개념서 풀고서 다시 풀이를 할것이니까요.



큐브수학 S 초등 2-1의 서술형문제유형

초등1학년서술형문제와 초등2학년 서술형문제들은 실질적으로 한글말고 숫자로 문제풀이를 하라고 가르쳤었고, 귀요미역시 한글표현보다는 수학이니까 숫자만으로 서술을 해서 답을 유추해내는 과정으로 가르키고 있습니다.

큰아이는 이 방법으로 성공을 했는데 작은 아이는 우선 시도는 했는데 지켜봐야죠~.



큐브수학 S 초등 2-1의 단원마무리.

14번문제.

독해실력 안되면 이 문제는 땡이 될 확률이 높구나~



큐브수학 S 초등 2-1의 단원마무리.

20번 문제유형 정말 좋아하는 유형인데요, 우리 귀요미 2차 재풀이에서 정답이 나왔습니다.

앞으로 이런 문제유형들을 많이 접해야하는 귀요미이다보니 이런유형들에 익숙해져야한다면서 설명을 열심히 해주었습니다. 이 문제역시 문제풀이과정에서의 막막함을 먼저 호소했던 귀요미.

"문제풀이과정은 보여주기위함이 아니라 네가 정답을 찾는 방법을 쓰는거야, 지저분해도 괜찮은데 풀이 순서만큼은 채점자가 확실히 알아볼수 있게만 써놓으면 되는거야~"

서술능력은 초3정도 되니 보완이 된다는것을 큰아이를 보면서 알았기에 너무 급하게 안가려고요, 물론 이정도까지 해준다면 금상첨화겠지만 어찌 첫술에 배부르겠습니까~ 이정도만 해도 엉덩이 토닥토닥 해주고 싶은 엄마인데~



"엄마, 엄마는 독일하면 뭐가 떠올라요?'

독일은 맥주하고, 소세지 그리고 간호사와 독일의 교육열? 나는 진심이었다.

아~저는 너무나 현실적인 엄마인가봅니다~

어린아이의 감성과 믹스가 되지 못했어요.아킁~ㅎㅎㅎ

초등부심을 넘어 잠시 초등자만심으로 가득했었던 어깨뽕도 살짝 내려놓고, 우리 귀요미 초1로서의 선을 넘지 않기로 했습니다. 하루에 한권씩 책 소리내서 읽으면서 책의 내용을 함께 이야기하면서 잠을 자기 시작한게 일주일째.

본인이 이렇게 한글을 이해를 못할거라는 생각을 못했었대요~

잘하고 있는데 본인의 수준보다 좀 더 높은 교재의 효과는 간간히 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