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모든 문제에는 답이 있다 - 문제에 대한 본질적인 통찰과 7가지 영적 해결법
웨인 다이어 지음, 이재석 옮김 / 불광출판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의 고통, 그 원인은 바로 내면에 있었고, 우리는 그것을 극복할 수 있다.

웨인 다이어 (wayne dyer 1940~2015): 작가 겸 심리학자, 1940년 5월 10일 미국 태생으로, 학력은 웨인주립대학교 대학원 교육상담학 박사이며, 경력은 미국 뉴욕세인트존스대학교 부교수, 그의 저서는 현재 총 132권이 존재하고 있다.

?1,2부로 나뉘어져, 1장부터 13장까지 차례가 구성되어 있는데, 1~6장은 저자의 주장 (영적 해결책) 대한 이해와 이해의 필요 토대가 서술되어 있고, 7~13장은 가톨릭을 포함해 유명한 과학자나 책 등 그리고 기도문을 인용해서 독자들에게 자신의 주장을 더욱 가시화 시키는 시도를 한다.

?저자의 핵심 메시지는 <작가의 말>에 있듯, 총 10가지 이며, (1) 우주의 모든 것은 에너지로 연결되어 있다. 다시 말해 모든 사물은 그 존재의 핵심에서 특정 주파수로 진동한다. (?) (2) 빛과 생각 등의 빠른 주파수 (진동) 는 눈에 잘 보이지 않는다. (3) 가장 빠른 주파수가 '영 (spirit)'이다. (4) 느린 주파수는 상대적으로 더 견고해 보이며, 우리의 문제가 나타나는 지점도 이곳이다. (?) (5) 가장 높고 빠른 영의 주파수를 낮고 느린 주파수로 가져오면 우리가 '문제'라고 부르는 것은 사라진다 등이 있다. (스포??)

?나는 줄곧 나의 고통의 원인을 주변부로 돌려왔다. (무기력 포함) 물론 영향이 없지 않아 있었지만 이 책을 통해 결국은 그 문제는 상황에 따른 나의 이해 때문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이 책은 매우 독특했다. 생물학 같기도 과학 같기도 한 그런 종교 서적의 면모가 오히려 몰입도를 상승 시켰고, 정말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읽었다. 인생, 마음을 바른 길로 이끌어주는 그런 방식은 정말 무궁무진 한 것 같다. 솔직히 말해서 내가 서평단 활동을 기회로 읽는 것 중에서 가장 인상 깊고 가슴에 와닿았다. 출판사의 홍보 피드 때부터 내심 읽고 싶었던 책인데, 존버 하기를 정말 잘했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 책을 여러 번 읽을 생각이다. 책을 다 읽고 난 뒤 페이지를 덮고, 생각에 잠기게 했던 책이다. 오랜만인 감정. 나는 그동안 얼마나 어리석었나. 그리고 책의 제목 처럼 뭔가 문제에 답이 있다는 그 한마디가 얼마나 위안이 되던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