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형 인간 - 성격의 재발견
변광호 지음 / 불광출판사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다양한 실험결과를 통해서 우리가 보편적으로 알고 있는 관점에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 기존 인간의 성격과 생활습관에 따른 결과를 전복 시키고자 하고 이를 개선하고 변화를 주기 위한 방법으로 'E형 성격'을 제시하고 있다.

- 스트레스에 가장 취약한 성격인 나는 그동안 스트레스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갖고 있었는데 스트레스는 나쁜 것, 내가 극복해야할 부분이라는 것과 성격은 바꿀 수 없다는 부정적 인식이 있었는데

​- 스트레스는 마음의 균형을 잡기 위해 분비하는 호르몬이기 때문에 마음먹기 따라서 다른 결과를 얻을 수 있고 자신이 스스로 잘다스릴 수 있는 가능한 부분이라는 것이다.

​- 내가 가진 병이 스트레스 호르몬이 적절히 분비되지 않아 몸의 불균형한 상태가 지속되거나 조절 장애로 다른 조절 물질들이 활성화 되어 발생할 수도 있다는 부분이 놀라웠다.

​📍나처럼 스트레스에 취약하고 우울증이 있는 경우처럼 전반적인 삶에서 나를 부정적으로 여기거나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알고 싶을 때, 혹은 성격을 변화시켜 삶의 질을 개선하고 싶은 사람들이 과학적이나 건강심리학 적으로 접근해서 알고 싶을 때 추천하고 싶다.



-해당 출판사는 불교 출판사임에도 저자는 가톨릭 의대 교수 생활을 한 전문가이다. 그래서 더 이 책이 의미있게 느껴지기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