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밖에는 한 발짝도 나가지 않았지만 - 예민한 나에게 필요한 반경 5m의 행복
나오냥 지음, 백운숙 옮김 / 서사원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예민한 사람이 매일매일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방법!


"인생이란 곧 내가 쓸 수 있는 시간이다. 시간은 물리적이고 객관적이지만, 행복하다고 느끼는 마음은 오직 나만이 알 수 있는 주관적인 영역이다.
그렇다면 누가 뭐라 하든 오늘도 행복하고 의미 있는 하루를 보냈다며 미소 지어도 되지 않을까?"

책 뒷 표지의 문구가 너무 좋아 한참을 보고 있던 책이다.

사실.....
나는 누구보다 예민한 사람이다.
다만, 다른 이들이 불편하지 않게 티를 내지 않을 뿐.
그래서 속에 병을 안고 산다.

이 책은 HSP(Highiy Seneitive Person) 인간 (무척 민감해 쉽게 상처 받는 사람)의 이야기다.

p. 128
아무리 날이 화창해도 밖에 한 발짝도 나가지 않고 집에서 느긋한 하루를 보낸 내가 행복했으면 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아는 것. 언제까지고 단잠에 빠지는 여유를 즐기는 사람이고 싶다.

너무 좋은 말이다.

내가 1년 넘게 책을 꾸준히 읽으며 느낀 점이 딱! 저 문장이었다.

앞으로 남들의 눈치를 안보고!!!는~
불가능 하겠지만 가능한 적게 보고 나에게 집중하겠다고 이 책을 보며 다시 다짐했다.

목차만 읽어도 뭔가 마음이 야들야들해지고 귀여운 캐릭터까지 재밌으면서도 뭔가 응원을 받은 느낌의 책이었다.


귀여운 캐릭터가 전해주는 응원이 궁금하다면 꼭! 읽어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