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에스더버니 에디션) - 기분 따라 행동하다 손해 보는 당신을 위한 심리 수업
레몬심리 지음, 박영란 옮김 / 갤리온 / 2023년 3월
평점 :
절판


완독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 레몬심리 지음
?? 갤리온 @woongjin_readers 


책도 예쁘고 내용도 예뻤다. 소장가치가 100%다. 


읽어보고 싶었던 책이였는데 서평단 신청으로 1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에스더버니 에디션을 읽어볼 수 있었다. 
에스더버니 캐릭터가 곳곳에서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가득했고 역시 1장부터 나에게 힐링을 선사했다.

프롤로그의 첫 문장을 읽자마자 어떤 내용이 있을까 기대감이 마구마구 솟아올랐다. 


p 1. 
이 책을 집어 든 여러분은 분명 배려심이 많은 성격일 것이다. 내 기분 때문에 남들을 피곤하게 하는 상황을 되도록 피하고 싶다는 생각을 평소에 많이 한 사람일테니까


왜 이책이 유명한지 알 것 같았다. 기분때문에 소중한 시간을 망쳐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한번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특히 에스더버니 에디션은 귀염뽀짝한 캐릭터가 함께 있으니까 더 좋을 듯!


육아를 하면서 밤마다 잠든 아이를 보면서 반성하는 일들이 많았다. 하루종일 잘 참다가 결국 "왁!!!!"하고 터져나오는 순간..... 그리고 밤마다 후회를 했다. 그래서 1장. 버럭 화내기 전에 생각해봤나요? 부분을 몇번 이고 다시 읽었다. 


p 51
'정말 그렇게까지 화낼 일인가?' 스스로 몇 차례 물어보고 나면 대부분은 '그렇게까지' 화낼 일이 아니다. 

point 상대방은 당신의 말을 듣기 위한 존재가 아니다. 통제욕을 버려야 마음이 편안해진다. 


한 주제가 끝날때마다 한문장으로 요약된 point 가 있는데 읽은 내용 정리하기도 좋았다. 요 point만 잘 기억해도 기분에 휘둘리는 일은 훨씬 줄어들듯 싶다. 


좋은 책을 소장하게 되서 참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