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 원을 경영하라 - 국민가게 다이소 창업주 박정부 회장의 본질 경영
박정부 지음 / 쌤앤파커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이소에서 물건 한번 안사본 사람이 있을까? 어렸을 때부터 다이소를 애용한 1인으로 왜 인기가 있을 수 밖에 없는지 이 책을 읽고 알 수 있었다. 

part 1. 열정에는 유효기간이 없다. 
part 2. 본질만 남기고 다 버려라
part 3. 천 원짜리 품질은 없다. 

part별로 다이소가 시작된 배경부터 균일가를 지켜내기 위한 노력, 다이소의 영업 전략이 자세하게 담겨저 있다. 
가독성이 좋다. 한 기업의 스토리가 이렇게 재밌게 읽힐 수 있나 싶게 쭉쭉 읽힌다. 

'천원짜리가 뭐 얼마나 하겠어', '다이소 일본기업아니야?', '중국산이니까 저렇게 싸겠지' 등 사람들의 편견과 싸우며 국민가게로 자리매김한 비결은 정직하고 성실하게 가격보다 최소한 2배 이상의 가치를 준다는 기업정신을 고수 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열정, 본질, 꾸준함, 성실함, 박정부 회장의 경영철학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잊지 말아야할 인생철학 인 것 같다. 특히 (part 1. 열정에는 유효기간이 없다)
이 말은 살아가면서 열정적으로 임한다면 모두가 다이소 같은 결과를 얻을 순 없겠지만 후회 할 일은 없지 않을까? 

다세권에서 근무하고 있는 나로선 점심시간 마다 다이소를 가는 것이 소확행이다. 딱히 뭘 사야할 것이 있어서 가는 게 아니라 쨍하게 밝은 매장에 진열되있는 귀염귀염한 상품들을 보고 있자면 기분이 좋아진다. 

다이소가 초심을 잃지 말고 쭉~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상품을 공급해줬으면 좋겠다. 

사업을 하려는 사람이 읽으면 경영인의 자세를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천원을경영하라 #박정부 #쌤앤파커스 #다이소 #경영철학 #사업성공비결 
#경영 #책추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서평 #책읽기 #완독 #독서 #독서기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