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선인들 1 - 다큐멘터리
문화영 지음 / 수선재 / 199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오늘에서야 드디어 6권까지 마무리했다.

원래 장편소설하면 1권부터 펼치기가 겁나는 나인데.....

이번엔 참 요상하다. 시리즈라는 것을 알고 뒤로 한발, 그런데 1권부터 신나게 읽어졌다.

잘 알지도 못했던 남사고 선인을 비롯한 대한민국 땅을 거쳐한 많은 선인들의 이야기....

저자는 수련을 통해 깨달음을 얻었으며

한국을 다녀간 수백여년전의 선인들과 이루어진 문답형식의 글을 공개했다.

시공을 초월한 저자의 수련일기가 너무 흥미롭게 느껴졌다.




다소 지루한 부분이야 왜 없을까만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명상서적의 모습을 찬찬히 맛볼 수 있다.

편안하고 담백한 문체는 잘 알지도 못하는 단전호흡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정도로 독자들의 파장을 낮추어주는 것 같다.

굉장히 고요하게, 차분하게 집중해서 책을 읽게 되는 비결이 숨겨져 있는 것 같다.




우주만물 가운데 호흡하지 않는 생명체는 단 하나도 없다. 그러나 그동안 육체적인 호흡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엉터리처럼 살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제 제대로 된 호흡을 통해 나의 진화를 기대해보고 싶다.

진정한 호흡을 통해

자신과 이웃, 세상, 자연, 만물을 위하고

종국에는 하늘과 하나되는 그날을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