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도둑 16 - IT편 스마트폰 메이플 스토리 과학도둑 시리즈 16
송도수 글, 양선모 그림, 동아사이언스 감수 / 서울문화사 / 2014년 6월
평점 :
품절


 

과학도둑 16 - IT편 스마트폰

 

 도둑시리즈는 익히 알고 있었으나

서울문화사에서 나오는 메이플시리즈를 매달 구독하고 있기에

도둑^^까지는 가기가 힘들었었는데

드뎌~~만나보는군요..

그것도 울 아이가 관심있어라 하는 똑똑한 스마트폰이라

더욱 관심이 가는 책이었어요

 

 

앙~~아들녀석 벌써 뜯어버렸더라구요

와글와글 스피커폰 스피커가 궁금하니 과학도둑 책보다

먼저 키트로 손이갔군요^^

 


 

 

30분 넘게 아무소리 없이 만들어내더니 얼른 스피커로 듣고 싶었나봅니다~

맘이 급하니 테잎으로 친친ㅜ.ㅜ

(소리가 새어나가는 틈이 적을수록 소리가 더 크게 들린다며 빈틈을 주면 안된다네요)

어디서 배워왔을까요 ㅋㅋ아직 책을 읽기 전인데 말이죠~

스피커의 소리를 더 증폭시키고자 울림통을 조금 더 길게 빼어냈어요

그러고선 트롯 내 나이가 어때서~~를 듣네요 .참 ㅋㅋㅋ

신기하게도 소리가 확실히 크게 울려 들리네요.신기신기^^

 

 

과학도둑16번이 IT편 스마트폰인지라

LTE...이동통신 네트워크 기술이다.2세대 2G,3세대 3G,4세대 4G

3G 보다 4G가 데이터 전송속도 7배 이상 빠른 기술이래요~

와우..개념 공부되네요

대한민국 과학의 넘버 원 동아사이언스 공동제작이군요

이래서 과학개념도 익히고 원리를 실험으로 배우고 말이죠~

그리고 동암 송도수님 글이라면 무조건 무조건 믿음이 가거든요

 


 

 

최초의 휴대전화 개발자 마틴쿠퍼에 대해서도 다뤄주셨네요^^

그리고 과학원리 더 알아보기에서 에디슨이 발명한 축음기를 본떠 키트를 만들었다고 ..

그래요..저도 어디선가 본듯 본듯 ㅋㅋ

겨울에 강릉에 있는 참소리박물관에서 봤군요~맞아요..맞아.. 그렇군요^^

가까운 양주에 조명박물관에도 에디슨이 발명한 축음기가 있더라구요

에디슨이 발명한 전구가 있어서 축음기까지 전시를 했나보더라구요

이래서 많이 보고 듣고 만져봐야 하나봐요

더 흥미로워지더라구요..

 

 

제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스마트폰 건강하게 사용하는 방법~

오호호!! 책에서 다뤄주니 아이도 심각성을 느끼겠죠

학습만화책도 적당히 적당히,스마트폰도 적당히 적당히 사용하면

이보다 좋을 순 없다는 저의 생각 ^^

 

ㅎㅎ 과학도둑을 접하면서 엄마인 저는 자꾸 학습쪽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네요.

개념도 알면서 흥미롭게 만화도 즐겨야하는데 말이죵~~

아이는 개의치 않고 있는그대로 즐기네요..아이는 엄마보다 한수 위^^

 

17권도 나온다하니 기대를 해봐야겠어요~

16권으로 과학도둑에 입문했으니 말이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