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법을 어기면 안 되나요? 왜 안 되나요? 시리즈 34
조지혜 지음, 이진우 그림, 김태훈 감수 / 참돌어린이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법을 어기면 안 되나요??라고 책 제목을 읽어줬지만

법은 꼭 지켜야 하는 모두의 약속이라는 부연 설명을 해주고 읽었답니다

이유도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지키자 ^^

 

소중한 것을 잃을 수도 있고,모두를 위한 약속이며,

질서가 파괴되고,모두에게 피해를 주게 되며

서로를 믿을 수 없다는 책의 소제목들

너무나 잘 간추려져 있네요

 

아이와 다니다 보면 참 질문의 많죠~~

저 형은 왜..횡단보도가 아닌데서 건너지?왜..빨간불인데 건너지?

어머..버스가 신호등 지키지 않고 좌회전했어 등등

이럴때 저는 아이에게 사람은 초록불에 건너야 하는 거고

차는 빨간불이 정지 신호인거야~라고만 이야기 해줬지

이건 교통규칙 법이라고 말을 해주지 않았던것 같네요

어른들이 무심코 하는 행동들로 인해 우리 아이들도 어른들도 안 지키는데..

나 하나쯤이야~ 하는 생각 충분히 들 정도로 우리가 지키지 않는게 많더라구요

조금 더 쉽고 편리하고 빠른 방법으로 누가 보지 않으니깐..

하지만 이런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넘쳐난다면 어찌될까요

아이에게 반문을 해봤네요

어제의 경우 낙뢰로 인해 학교 앞 신호등이 꺼졌더라구요

학교 앞이라 학교에서 나오는 차,들어가는 차 양쪽 직진으로 가야하는 차들이 있었는데

마침 차량이 많지 않아서 혼란하지 않았지만

차량이 많았다고 가정했을땐 서로 먼저 지나가려고

학교 앞이 복잡하지 않았을까..?하고 예를 들어주니

아이가 쉽게 이해를 하더라구요

책을 읽으면서 사소하게 지나치는 것들을 부모로서 부끄럽지 않은 행동을 해야겠다 싶더라구요

아이와의 작은 약속도 꼭 지키려 다짐도 해보면서 말이죠^^

(저학년인데도 혼자서 책을 읽어내는데 문제가 없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