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물을 먹은 돼지 - 미생물의 종류와 하는 일 내인생의책 돼지학교 과학 13
백명식 글.그림, 이재열 감수 / 내인생의책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돼지학교 과학 13

미생물을 먹을 돼지

 

돼지가 미생물을 왜 먹었을까???

학습만화라는 것을 잠깐 잊은 듯~ 돼지는 아무거나 다 먹자나 ㅋㅋ

유쾌한 웃음을 시작으로 재미있게 책을 읽었네요

 

아직 미생물에 대해 모르는 아이..흙 한 줌에도 수백억 마리 미생물이 산다는 책 내용에

엄청 놀라네요.그렇죠 ~아이 눈에는 보여야 하는데 보이지 않는데 왜 이리 많냐고^^

하지만 바로 꿀꿀 더 알아보기에 미생물을 관찰한 안톤 판 레이우엔훅과

현미경 구조와 이름들

 과학관이나 자연사박물관에서 익히 봐왔었던 현미경이기에 이름들을 재미있게 받아들이는 신기한 현상이 나타나네요

눈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미생물은 어디에든 있다...산,바다,공기,집,피부 몸속 등등..

신기하죠~어디에든 있다하니 말이죠

제일 인상깊고 재밌고 신기했던 내용은 똥^^

역시 똥은 아이를 웃음짓게 만들며 흥미를 끌어주기에 딱이었어요

미생물 덩어리인 똥..똥의 절반가량 미생물이라니 엄청엄청 놀라는 눈치

바로바로 손을 닦고 오네요

ㅋㅋ책 속에 답이 있었네요

볼일 보고 손 닦으라 잔소리 안해도 되구요

앞으론 돼지책을 깔아놔야겠어요^^

호기심을 일으키기에 너무 좋은 과학그림책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