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욕을 일으켜 세우는 심리학 - 모든 일에 무기력한 당신이 열정을 불태우게 되는 비법!
나이토 요시히토 지음, 이정은 옮김 / 홍익출판미디어그룹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의욕을 일으켜 세우는 심리학

여러분은 어느 순간 갑자기 의욕을 상실해버린 탓에 살맛까지 잃어버린 적이 있습니까? 누구나 살다보면 모든게 귀찮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번 이런 딜레마에 빠지면 생활의 양식을 얻기 위해 집안일, 육아, 공부, 운동, 목욕, 미용 등 일상의 모든 것에 권태로움을 느끼게 됩니다.

권태란 무슨일에도 관심이 없어져서 싫증이나 게으름을 느끼는 것을 말합니다ㅣ 그래서 부부나 연인 사이에 서로에 대해 흥미를 잃고 싫증이 나는 시기를 권태기라고 합니다. 문제는 이런 권태로움이 젊은 층에게도 삶의 모든 영역에 침투하여 매사에 무기력하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이런 상태에서 얼마 동안이라도 도망치거나 회피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는 실행하기가 무척 힘들거 반드시 해야만 하는 일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가장 사랑하는 분에게 짜증을 내고 말았죠. 그냥 모든 것이 다 귀찮아지는 하루에 그 분의 말을 따르기 싫어졌던 걸까요. 하자는 것을 하지 않은 나는 그만 그분에게 배려가 없다 내가 싫다는데 왜 우기냐고 나도 모르게 화를 내어 버린거죠. 그냥 의욕도 없어지고 귀차니즘에 퇴근하면 집에서 아무생각없이 쉬고만 싶어서였죠. 아 연인사이의 권태기도 힘든데. 아무래도 제가 많이 힘든가봐요..그래서 이책을 선택했었답니다.

그런데 이 책은 구체적인 해법이 나와있어요,



 

1. 무슨 일이든 처음 3주간은 절대 포기하지 마라

→ 새로운 습관의 형성, 아침 식사 후에는 반드시 물 한자을 마신다.

2. 뭔가를 기다릴때의 지루함을 이기는 행동법 → 기다리는 시간을 다른 일을 하는 시간으로

3. 옷을 최소한으로 줄여야 행복하다 → 선택지를 줄여 옷을 선택하는 번거로움을 없앤다.

4. 자기 만의 업무 원칙을 정하라 → 나만의 규칙: 망설여지면 저렴한 쪽을 택한다.

5. 한 번에 한 가지 일만 하라 → 동시에 여러 가지 일을 하지 말고 눈앞의 한가지 일만 집중한다.

6. 제 때 구구단을 배워야 하는 이유 → 작고 귀찮은 일은 미리 해 버린다.

7. 착실한 준비가 성공을 부른다 → 확실히 준비하면 나중에 고생할 필요가 없다.

8. 복잡한 업무는 잘게 분할한다

9. 일을 끝난 뒤에는 반드시 보상을 하라 → 이 프로젝트를 끝내면 갖고 싶던 낚싯대를 사야지

10. 무슨일이든 20%만 전력을 다하라 → 2-%는 정말로 중요한 일에 전력으로 임하고 80%는 적당한 노력으로 임한다

11. 어떤 일이라도 1회 완료주의로 추진하라 → 두 번의 수고가 아니라 한번으로 끝낸다.

12. 간단히 달성 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한다

13. 몰두 할 때는 중단하지 말고 집중한다.

14. 아무 것도 하지 많은 혼자만의 시간을 갖자 → 불만을 느끼면 아무것도 하지 말고 가만히 있는다.

너무나 많은 이야기와 해법들이 있기에 다 담을 수 없는것이 안타깝지만 위의 글들이 마음에 와 닿는 다면 꼭 읽어 보기를 권합니다.

간단한 그림과 함께 이해하기 쉬운 글들로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책이라고 생각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