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름은 삐삐 롱스타킹 시공주니어 문고 2단계 15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지음, 햇살과나무꾼 옮김, 롤프 레티시 그림 / 시공주니어 / 200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읽으며 옛날에 보았던 드라마 삐삐를 생각하며 피식 웃었다. 정말 재미있게 보았던 기억때문이었다. 숫자도 잘 모르고 계산하기 싫어하고 글자도 잘 알지 못하지만 혼자서 살아가기에 부족함이 없는 삐삐! 넘치는 힘에 상상력 그리고 집이 있고 천사 엄마와 해적이 되고픈 꿈을 가진 우리들의 삐삐! 나는 아니타와 토미가 되어 삐삐와 함께 놀면 얼마나 재미있을까 생각하며 이 책을 읽었다.

그렇지만, 금화가 너무 많아서 자유로운 삐삐이지만 돈을 함부로 쓴다거나(계산하기 싫어서 서커스단 매표소 앞에서 한 행동), 서커스단에서 재미있으려고 마구 끼어드는 행동은 내가 좋아하는 삐삐이지만 그다지 즐겁게 보이지 않았다.

내가 기성의 물이 많이 들어서 그런지 모르겠다. 학교에 다녀 남에 대한 예의를 너무나 잘 안다면 삐삐는 재미없겠지? 하긴 삐삐는 해적이 될건데 뭐 어떨까?

그리고, 스스로에게 자장가를 불러주는 삐삐가 외로워 보여서 마음이 좀 그렇다. 삐삐야! 뒤죽박죽 별장에서 친구들과 함께 노는 것도 재미있겠지만 아줌마 생각에는 아빠랑 배를 타고 세계를 돌아다니며 모혐을 하는 게 너의 적성에 더 맞지 않을까?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