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읽어주는 남자 - 오페라 속에 숨어 있는 7가지 색깔의 사랑 이야기 명진 읽어주는 시리즈 2
김학민 지음 / 명진출판사 / 2001년 12월
평점 :
품절


재미있게 읽었다. 저자가 인생을 통찰한 철학자처럼 느껴졌다. 사랑을 주제로 오페라를 쉽게 풀어 놓아서 저절로 오페라가 마치 대중 음악처럼 쉽게 느껴지기도 했다. 오페라를 답답하고 비싸기만 하여 거기 보러 가는 사람은 자기 과시라고까지 생각했던 나도 한번쯤 기회가 된다면 오페라를 감상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만큼 오페라라는 영역을 친근하게 유쾌하게 이야기하였다. 정말 술술 넘어 간다. 언젠가 읽은 모 오페라 책의 따분함 이후로 처음 대한 책인데 내 선입견을 뒤엎기에 충분했다 싶다. 아이들이 자라면 함께 오페라를 감상하러 가야지! 근데 거기에 소개된 dvd는 쉽게 구할 수 없을 것 같다. 이것도 내가 대중이라 아직 대중과 거리가 있는 높은 곳에 오페라가 있을 것이라는 선입견을 뒷받침하고 있지 않나 싶다.

오페라여! 역사를 뛰어 넘어 온 그 아름다운 노래와 이야기로 현대를 사는 우리 대중들 앞에 젊은 모습으로 나서다오. 내가 꼭 감상하러 가마. 그리 못하겠다면 기다려라. 내가 너와 친근하도록 천천히 조금씩 준비를 하마.! 아무튼 유쾌하고 즐거운 담론 속에 귀에 꽂히는 인생의 진리가 있었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