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만 제약영업마케팅 실무
임형식 지음 / 군자출판사(교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약산업과 제약영업마케팅 분야의 모든 것!이라고 말할 수 있는 책이다. 영업마케팅 직무에 종사하고 있지 않지만, 지식을 갖추고 있어서 제약산업 실무이해를 넓히고자 선택했다.


​영업 비법서라니 이름만 들어도 어려울 것 같지만 프로세스에 뭔가 집약적인 엄청난 내용이 숨겨져 있을 것 같았다. 실제로 제약영업마케팅 실무에 필요한 아주 체계적이고 특수한 필수 요건에 다다르는 전략적 비법이 포함되었다.


솔직하게 전한다. 《자신만만 제약영업마케팅 실무》 책을 고르기 전, “마케팅이 뭐야?”라고 묻게 된다면 이 책은 매우 난잡하고도 어려울 것이다.


“마케팅은 알겠는데, 제약산업은 뭐야?”라고 한다면 선택해도 충분히 원하는 방향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기초지식이 필요하지만, 전문적 지식은 없어도 답을 얻을 수 있다.


그래도 본인이 이 책을 굳이 읽고 싶다면, 이 게시글을 주목해달라. 아래의 글이 이해된다면 도전해라. 너도 마스터할 수 있다.


제약영업마케팅은 건강과 질병을 다루면서 현재와 미래의 시장동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 내가 맡은 직무도 제약영업마케팅에 필요한 노하우가 다루고 있다. 의사 면담 과정, 제품 메시지 전달, 실제 현장 문제 발생들에 대한 해결책이 실전경험을 쌓도록 기회를 만들어 주게 된다.


제약산업은 꾸준한 연구와 발전이 요구되는 분야이며, 실무에 필요한 지식과 전략에 관한 내용 이해를 잘 적용해야 한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