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야기가 시작되는 곳 - 이제 당신 차례입니다
윤슬 지음 / 담다 / 2024년 3월
평점 :

윤슬 작가님이 일 년 동안 SNS에서 소개한 글 중에서 사랑을 받은 글을 재구성하고 편집하여 한 권의 책으로 완성했다. 따뜻한 글들이 모인 《이야기가 시작되는 곳》은 2024 윤슬 작가의 감성 에세이에 나를 찾아보고, 윤슬적 시선으로 바라보며 나를 탐험하였다.
삶이라는 큰 틀 안에 작은 이야기를 발굴해서 그 작은 이야기로 자기 자신에게 용기를 주며, 소중함과 의미를 발견할 수 있는 소중한 책이다. 윤슬 작가의 《이야기가 시작되는 곳》은 마치 친구가 귓속말하는 듯한 감성을 전달하며, 우리를 위로하고 격려한다.
진솔하게 가득 담아낸 자신의 이야기들로 어떻게 본인을 사랑하고 삶을 더 가치 있게 만들 수 있는지 설명한다. 책은 1부 삶에 대한 깊은 사색을 담은 "조금씩 좋아졌습니다", 2부 글쓰기의 가치를 탐구하는 "글쓰기에 진심입니다"로 총 2부의 구성 형태이다.
“나를 사랑하고, 내 삶을 사랑하는 것이 가장 먼저 할 일이다.” 불확실성, 두려움, 자기 발견 과정 등을 다루면서 우리에게 모험을 떠날 용기를 준다. 나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면서 나의 이야기를 시작하고 싶다. 나를 발전시켜 나가는 것은 더욱 의미 있을 것이고, 글쓰기에 진심인 삶을 살아가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지 않을까 싶다.
우리는 삶을 되돌아보고, 그 안에서 새로운 이야기를 계속 찾으려는 것 같다. 새롭게 찾은 이야기를 통해 우리 자신을 더욱 사랑하게 되고,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 법을 배우게 된다. 《이야기가 시작되는 곳》 책 또한 “어떻게 하면 나를 더 사랑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나의 삶을 더 가치 있는 삶으로 만들 수 있을까?”라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의미가 있었으면 좋겠다.
이제 당신 차례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