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확신을 팔아라 - 불신의 시대에 고객의 마음을 무장해제하는 마케팅 원칙
해리 벡위드 지음, 김동규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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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지 않는 확신을 팔아라

불신의 시대에 고객의 마음을 무장해제하는 마케팅 원칙



마케팅 핵심에 집중한 전략과 고객 마음을 사로잡는 노하우를 저자 해리 벡위드의 40년간 경험이 《보이지 않는 확신을 팔아라》에 모두 모였다. 혁신적인 서비스 마케팅 관점으로 바꾸어보자.


불신의 시대에서 어떻게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지, 광고와 카피뿐만 아니라 해리 벡위드의 관점에서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보이지 않는 확신'을 고객에게 전하는 것이 더 중요한 것이라고 한다. 특히, 기존의 마케팅 전략에서 벗어나 서비스 중심의 마케팅이 궁금하다. 고객에게 혜택이 아닌 문제 해결의 확신을 주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이 문장은 나의 경험이 담긴 문장이다. 헬스나 필라테스도 이젠 실제 가격을 고객에게 미리 알려주는 것처럼 말이다.


3단계인 계획, 설득, 고객과의 관계로 구성되었다. 마케팅을 체계적으로 접근하고자 증거 기반 제안인 실질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해진 것 같다. '계획' 부분에서는 마케팅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것이다. 마케팅을 시작하기 전, 고유한 차별점을 찾아야 한다. 회사 성과를 기대하게 되고, 어쩌면 고객들에게 회사를 믿게 만들 수도 있고, 회사의 기반을 탄탄하게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설득' 부분에서는 마케터들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디지털 마케팅의 기본 설득법칙을 소개하고 있다. 마지막 '고객과의 관계' 부분에서는 어떻게 고객과 오랫동안 유지하고 연결하느냐이다. 디지털 마케팅이 활발해진 현대에도 저자는 마케팅의 본질은 '사람 사이의 일'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너무 맞는 말인 것 같아서 공감된다. 서비스, 커넥트 등 연결되는 것이 너무 많은 세상인데 직접적인 연결은 AI가 많아지고 있는 현대에서 더욱 찾기 힘들고 미래에는 더욱 많아질 것 같다.


마케터들의 막막함을 해결하고자 저자 해리 벡위드가 고객 마음을 사로잡는 핵심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어떻게 더 효과적으로 고객을 확신시키고 성과를 높일 수 있는지를 알려주고 있어서 신입사원이나 학생들에게 유용한 노하우가 될 것이다. 《보이지 않는 확신을 팔아라》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마케팅에 대한 실용적인 조언을 듣고 싶다면 누구나 환영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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