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툰 어른, 서른입니다
이해 지음 / 행복우물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연인이 너무 힘들어한다면

이 책을 읽어봐도 좋을 것 같다


서른이라는 나이에 직면한 삶에 대한 현실과 감정을 다룬 에세이다. 서른. 안정된 직장, 가정, 경제적 안정 등을 갖추어야 한다는 사회적 기대가 있지만, 이에 미치지 못하고 있음을 솔직하게 이야기한다. 이런 현실 속에서 참는 습관으로 고난을 이겨내려 했고, 결국 자신의 건강과 삶을 돌보지 못하고 있음을 깨닫고 변화를 결심한다.


우리의 삶에서 흔히 발생하는 감정적인 문제와 고민들을 다루면서,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나 자신을 돌아보게 된다. 저자는 감정을 무시하고 참으면 병이 생길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감정에 귀 기울이고 스스로를 돌보는 과정에서 변화를 이룩했다고 이야기한다.


자기 자신을 알아가고 받아들이는 과정은 우리가 갖는 믿음과 편견에 대한 생각을 제시한다. 인간의 심리를 지적하며, 열린 마음으로 삶을 바라보고 변화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일상의 소소한 것들부터 인생의 큰 방향까지 모든 측면에 대한 생각을 유도하며, 독자로 하여금 자신의 삶에 대한 고찰을 하게끔 이끕니다. 행복과 불행에 대한 고민은 누구나 갖고 잇을 것이다. 자신을 소중히 여기며, 다양한 갈등에 감정을 다루지 않도록 살고 싶다. 책에서 얻은 인식의 변화로 좀더 나은 삶을 살아 가고 싶을 뿐이다.


​저자는 ‘감정을 바라보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고, 바쁜 일상에서도 잠시 멈춰서 나의 감정을, 나의 삶을 돌아보는 것, 그것이 변화의 시작’이라고 이야기한다. 현재 마음의 문제로 고통받고 있다면 《서툰 어른, 서른입니다》를 읽어보길 바란다. 내 삶의 방향과 진지한 생각에 빠져들 수 있는 시간일 것이다.


저자의 경험과 깨달음이 누군가에게 희망이 되었으면 한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