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의 평화를 위한 요가 철학 레시피 - 완전한 명상으로 이끄는 요가 수업의 기술
세이지 라운트리.알렉산드라 데시아토 지음, 김지윤 옮김 / 동글디자인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면의 평화를 위한 요가 철학 레시피》는 

진정한 요가 지도자가 되기 위한 가이드이다. 철학적 깨달음과 내면의 평화를 찾고자 하는 이들에게 귀중한 지침서로 작용한다. 이 책은 요가 지도자들이 자신만의 목소리를 찾아내고 타고난 지혜를 표현하는 데 도움을 주며, 수업에서 아사나 이상의 의미를 전달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단순한 자세도 나오고 요가 철학과 내면의 깨달음을 가르치며 우리에게 마치 수업하는 것처럼 설명하고 있다. 저자들은 자신들의 40년간 요가 교육 수업을 통해 요가 수련자들이 몸뿐만 아니라 마음과 영혼까지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들인 세이지 라운트리와 알렉산드라 데시아토는 국제 요가 지도자 과정 중 가장 권위 있는 얼라이언스 E-RYT500을 보유한 강사로서, 《내면의 평화를 위한 요가 철학 레시피》는 그들의 40년 경력과 노하우를 담아냈다. 국제 요가 얼라이언스가 저자들의 지도력에 신뢰성을 주고 있다.


수업 내용을 다양하게 구성하기 위한 54가지의 수업 주제와 함께 명상을 돕는 노래, 시, 아사나를 비롯하여 강사가 사용하기 좋은 표현들까지 포함되어 있어 수업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도구들을 제공한다. 각 주제에 대한 철학적인 이해와 수업 계획, 그리고 지도자로서의 역량 강화 방법 등이 실용적으로 제시되어 있어, 본인만의 독특한 요가 수업을 계획하고 이끌고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요가 수업이란 단순한 신체 운동을 넘어서 내면의 탐구를 위한 시간이어야 한다는 관점에서 시작되어 아사나 티칭 이상의 수업을 만들고자 하는 요가 지도자들에게 유용하다. 우파니샤드, 요가수트라, 바가바드 등의 경전을 기반으로 한 요가 철학들이 포함되어 있다. 마음의 평화와 깨달음을 추구하는 수단이며, 요가 철학을 수업에 통합하는 방법이다. 모두 요가 지도자들을 위한 내용으로 집필한 것이다. 


어떻게 주제를 선택하고, 어떻게 학생들과 소통하는지를 알려 준다. 수업하는 동안 의미를 전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자기 자신을 찾고 목소리를 내어 표현하는 법, 진정성 있는 지도자가 되기 위한 연습 방법 등 내용이 포함되었다. 이 수업을 통해 수강생들에게 전달되는 메시지가 얼마나 중요한지 가르쳐 주는 것 같다. 수업 주제를 선택하고 발전시키는 방법뿐만 아니라, 독창적인 주제를 발굴하는 방법까지 알려 주고 있기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국제적으로도 인정받아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다양한 나라에서 번역 출간되었다는 점도 주목된다. 다양한 문화와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 각지의 요가 지도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내면의 평화를 찾고자 하는 요가 지도자들에게 지침을 제공하며, 일상생활에서도 변화를 이끌며 도움을 주고 있다. 전 세계의 요가 강사들에게 추천되는 책으로서, 이 책을 통해 자신만의 요가 수업 레시피를 찾아나가면 몸과 마음을 올바른 수련으로 이끄는 진정한 요가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