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재야의 고수들 - 크몽으로 월 1000 버는 18인의 성공 비법
이창근.최규문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현대 사회에서 직장이 아닌 직업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대에 자신의 재능을 시장에 내놓고 성공을 거둔 18명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직장이 사라지고 스스로를 고용하는 시대에 대한 대안으로 '프리랜서'의 삶을 보여주고 있다. 특정 분야에서 특출난 재능을 가진 사람들만이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작은 재능을 어떻게 갈고닦고 성장했는지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월 1,000만 원을 버는 경제적 자유를 얻었고, 이를 바탕으로 이 시대의 생존 방식인 그들의 성공 비결과 노하우를 우리에게 공유하고자 한다.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한 프리랜서들의 이야기가 나오는데 회사원에서 전업 프리랜서가 된 사람, 대학생이 부업을 시작해 안정적인 프리랜서로 성장한 사람, 세 번의 부도를 겪은 사람이 컨설턴트로 변신한 이야기 등이 소개된다. 이들의 경험은 모두 팩트이며, 그들이 겪은 어려움과 극복한 방법, 앞으로의 비전을 다루고 있다.
크몽을 통한 월 1,000만 원 버는 비법부터, 각자의 전략과 노하우, 성공의 비결도 소개한다. 현재의 고용시장이 변화하면서 프리랜서로 일하는 사람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는 기업들이 효율성을 추구하면서 프리랜서를 더 많이 고용한다는 뜻이다. 더불어 취업 시장에서는 직장을 찾는 것보다 직업을 찾는 노력이 더 중요해지는 것 같다. 현대인들에게 평생직장이 아닌 평생직업이 중요한 시대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인공지능 혁명 시대에 살아남는 새로운 길잡이가 될 것이라고 전달한다. 프리랜서들의 이야기를 통해 프리랜서로 살아가는 삶을 다시 한번 고뇌이게 된다. 그들이 처음부터 최고 수준으로 출발한 것이 아니라는 것이 내게 크게 다가왔기 때문이다. 초보 전문가 시장도 존재하고 중급이나 고급 전문가의 시장도 따로 존재한다는 걸 왜 나는 몰랐을까.
프리랜서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겪는 시행착오와 상처를 솔직하게 다루고 있다. 프리랜서로서의 삶은 어려움과 도전이 가득하다는 현실도 알게 되었지만, 놀라운 건 극복 방법이 정말 대단하게 느껴졌다. 프리랜서로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나의 능력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렇지만 누구나 프리랜서로 살아남을 수 있다는 희망과 용기를 불어넣고 있다.
돈을 버는 방법이 아니라 꿈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다양한 사람들의 진솔한 삶을 담고 있어 흥미로웠다. 프리랜서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직장이 아닌 직업의 중요성과 프리랜서로서의 삶을 살아가는 현실을 보여주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프리랜서의 삶을 엿보며 프리랜서로 살아가는 삶을 알게 되었고, 성공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과 노하우를 얻을 수 있었다. AI 시대를 살아가는 나에게 새로운 미래에 대한 새로운 도전을 다시 한 번 더 생각하게 되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