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딸 영문법 1 - 기초를 위한 필수 개념 이해 고딸 영문법
임한결 지음 / 그라퍼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만 졸업하면 공부는 평생 안하는건줄 알았는데, 영어는 정말 평생 숙제 같아요. 학교다닐때 처음 영어를 배울땐 참 재밌었어요.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시험도 치고, 외워야할 단어들이 늘어날수록 영어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는 뚝뚝 떨어졌어요.
 '외국에 나가서 살것도 아니고, 외국계회사에 취업할것도 아닌데 영어가 필요하겠어?' 안일한 마음으로 영어를 쏙쏙 잘 피해다녔다고 생각했는데, 연년생 아이둘을 엄마표로 학습하면서 영어를 맞닥뜨리고나니 왜그리 일찍 영어를 포기했나 후회되더라구요. 영어공부의 필요성은 절실히 느끼고 있었지만, 아이둘을 돌봐야한다는 핑계로 귀찮다는 핑계로 내내 미루기만 했는데, 자주가는 책세상맘수다까페에서 '고딸영문법' 서평단 모집글을 보니 정신이 번쩍 들었어요.
'영어 공부할때가 왔다! 바로 지금!'

920만 블로그 조회 수가 증명
재미있게 술술 읽히는 친절한 고딸영문법

고딸영문법
1. 기초를 위힐 필수 개념 이해

외국인 사위와 가까워지기 위해 영어공부를 시작하신 아버지의 눈높이에 맞는 책이 없어서 직접 만들게 되었다는 고딸영문법은 차례를 살펴보면 기존의 영문법과 다를바가 없어보여서 실망하려던 찰나

본문을 펴본 순간, 책을 보고 있는 두 눈을 의심했어요. 설명으로 가득할것만 같던 영문법책이 이렇게 깔끔하고, 웹툰같은 그림이 있어도 되나요?

문법책은 어렵고 설명글만 가득할꺼란 예상은 보기좋게 빗나갔구요~
대신 초초초급인 제 눈높이에 맞게 설명되어 있어서 이해하기도 쉽고, 재밌어서 하루에 하나의 Unit은 끝내자고 했는데 술술 진도가 나가서 하루에 2~3개도 뚝딱이더라구요.

문법 Talk에서는 카톡형식의 대화로 본문의 키포인트를 다시 한번 짚어주고 있어서 학습의 마무리로 참 좋은 페이지인것 같아요.

하나의 Unit이 끝나면 연습문제가 기다리고 있어요.
앞서 본문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기억하고, 반복학습을 하면서 잊지않고 오래오래 기억하라는 거겠죠?

문제라고 해서 못풀면 어떡하나 걱정할 필요가 1도 없는 문제예요. 본문만 잘 이해하고 끝냈다면 쉽게 풀수있어서 영문법책보단 아이들 놀이영어책 같아요.

이렇게 진도를 나가다보면 8번째 Unit에서 종합 TEST가 기다리고 있는데요. 성인이 되어도 TEST란 단어는 왠지 긴장감 도는 단어인것 같아요. 그렇지만 사실 문제는 전혀 긴장감 돌지 않는 쉬운 문제들이니 안심안심.

교과서가 이랬다면 영어를 포기하는 학생들은 없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을만큼 쉽고 재미있어서 어렵게만 느껴지던 문법들이 머릿속에 속속 박혀서 오랫만에 공부하는 재미늘 제대로 느낄수가 있었어요.

초급에게 영문법이란 에베레스트같이 정복하고 싶지만 너무 어렵고 힘든 고지인데, 쉽고 재밌는 본문과, 본문을 잊지 않게 가볍게 짚어주는 문제들만 있다면 고지를 정복하는건 시간문제인것 같아요.

학교때 공부했던 내용들은 다 잊어도 이것만큼은 아직도 입안에서 맴돌만큼 기억되고 있는데요. 성문기초였나? 빨강색 표지의 책으로 공부하면서 영어란 어렵고 복잡한거구나 하는 선입견을 심어준 책이 어렴풋 기억나네요.
역시 책은 나의 수준에 맞는 책을 선택해서 쉽고 재밌게 공부해야 오래남는것 같아요.

문제의 답은 정답지에 있는데요. 여기 QR코드가 있어서 뭔가하고 콕 찍어보니

이 책의 작가님의 블로그가 나오네요. 공부하다가 모르거나 이상한 내용이 있으면 언제든 문의주면 답변을 준다는 내용인데, 친절함이 느껴지네요.


이 책의 표지는 기존의 책들의 표지와 조금 달라요. 커버뒷면을 보면 공부스케줄인데요. 보통 이런 책들은 3~5일은 정말 스케줄대로 꼬박꼬박 하지만, 뒤로 갈수록 깨끗하죠. 그런대 이렇게 커버에 공부한 날짜를 기록하면 놓치지 않고 계속 해나갈 수 있겠죠? 사소하지만 실용적인 아이디어인것 같아요.

요즘 코로나로 불안감에 다니던 학원도 끊고 엄마표로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나도 잘 모르는데,  이렇게 알려주는게 맞나?' 싶은 불안감과 자신없으신 분들도 분명 있을꺼예요. 제가 그랬거든요. 이제 곧 호야도 문법을 들어가야하는데 어떻게 공부시켜야하나 고민이 많았는데요, 고딸영문법으로 공부하면서 자신감도 생기고, 아이들에게 어떻게 가르쳐야할지 방향성도 배울수 있었어요.
영문법은 다시 배우고 싶은데, 기존의 책들은 어렵다고 느끼시는분들께 꼭 한번 보시길 추천드려요.

그라퍼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