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덧셈과 뺄셈을 잡아라!
고은문화사 편집부 지음 / 고은문화사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은이는 매일 설레는 맘으로 입학식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데요. 오빠의 학교생활을 옆에서 봐와서 그런지  "난 학교가면 선생님 말씀도 잘 듣고, 친구들하고 사이좋게 지낼꺼구, 시험도 맨날맨날 100점 받아올꺼야!"하며 기대가 상당해요.

아직 학교수업이나 공부에 대해선 잘 몰라서 그런지 자신감만 있는데요. 입학이 두달도 남지 않은 요즘, 공부에 대한 부담감은 엄마만 있네요.
유치원가랴 미술학원 가랴 바쁜 은이에게 공부거리를 안겨주기 싫어서 미뤄왔는데 자주가는 책세상맘수다까페에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덧셈과 뺄셈을 잡아라!' 서평단 모집글을 보니 신비아파트를 즐겨보는 은이에게 딱 좋은 워크북인것 같아서 신청해서 받을 수 있었어요.

스티커로 시작하는 기초 연산 워크북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덧셈과 뺄셈을 잡아라!

차례를 살펴보면 덧셈과 뺄셈의 원리를 배우고, 한자리수, 두 자릿수, 세 자릿수의 연산을 배울 수 있네요.

신비아파트에 나왔던 귀신들이 총출동한 스티커들 163개나 있어서 덧셈 뺄셈 학습 후에도 자유롭게 스티커를 붙이며 놀이할 수 있어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한번 학습을 시작해 볼까요

한 자릿 수 덧셈이라 그런지 문제를 푸는 내내 은이는 문제가 너무 쉽다며 이제 1학년 언니가 되는데 이정도는 당연히 다 알아야지 하며 자신만만하게 풀어가네요. 언제나 자신감만 넘치는 우리 은이~
스토리텔링 문제로 수학 문장제를 준비하고, 요즘 엄마들 사이에서 화두인 문해력도 키울수 있어요.

문제들은 기본적으로 쉽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선긋기, 스티커붙이기, 색칠하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워크북이예요. 그래서 은이도 워크북이 아니라 놀이북 같다며 신나게 풀고, 스티커도 붙이며 즐겼답니다.

아는 귀신들이 책에서 나오니 신비아파트에서 어떤 이야기로 등장했는지도 설명해주며 이 귀신은 너무 무서웠고, 이 귀신은 좀 불쌍했다며 느낌까지 전하며 문제들도 신나게 풀었답니다.

두 자릿수 덧셈은 아직 한번도 해보질 않아서 어려워 할 줄 알았는데 처음 한문제만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알려주니 두번째 문제부터는 혼자서도 척척 풀어내요. 처음 하는 두 자릿수 덧셈이라도 신비와 금비가 있으니 너무 쉽게 느껴진데요. 신비, 금비야 고마워~♡

그래 세 자릿수는 처음이라 어렵겠지? 역시 세 자릿수는 많이 당황하네요. 처음이라 그래, 자꾸 풀다보면 익숙해진단다~살살 달래가며 한문제 한문제 풀어나갔답니다. 그나마 신비아파트 귀신들 덕분에 재밌게 풀 수 있었어요.

세 자릿수 덧셈까지 풀고나면 이제 뺄셈이 기다리고 있어요.
뺄셈도 덧셈과 마찬가지로 한 자릿수, 두 자릿수, 세 자릿수  차례로 뺄셈을 풀어보아요. 은이는 덧셈보다는 뺄셈을 더 어려워하고 헷갈려 하는데요. 기존 연산문제집은 덧셈, 뺄셈 문제들로만 가득해 딱딱하고 지루했다면, 이 워크북은 컬러풀한 디자인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의 스티커들이 풍부해서 학습후에도 실컷 놀 수 있을만큼 여유롭구요, 선긋기, 스티커 붙이기, 색칠하기, 게임등 놀이를 통해 연산을 익힐 수 있어서 아이들이 더욱 좋아하는 책이예요.

(주)고은문화사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