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따라쓰기 - 매일 10단어씩 따라 쓰는 공부 습관의 기적, 교육부 지정 초등 기본 영단어 800 + 주제별 일상단어 200 + Weekly Test 20주 + QR코드로 음원 쉽게 활용 + MP3 파일 무료 제공 ㅣ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이원준 지음 / 반석북스 / 2022년 1월
평점 :
겨울방학 무사히 잘들 보내고 계신가요? 호야는 방학이 시작됨과 동시에 생활계획표를 스스로 만들더니, 계획표에 맞게 생활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이제 2학년이 되는 호야는 선행학습은 하지 않겠다고 선언해서 아직 1학년 문제집으로 복습만 하고 있어요. 영어는 코스북을 들어갔는데, 살짝쿵 어려워 하네요. 사실 이번 방학엔 영어단어 외우기를 시작하려고 했는데요. 호야가 어려울것 같다고 겁내해서 시작도 못 하고 있었거든요. 그러다 자주가는 책세상맘수다카페에서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따라쓰기' 서평단 모집글을 보고 옳다구나 싶었죠. 이 책이라면 호야도 재밌게 단어공부를 시작할 수 있을것 같아서 신청해서 받을 수 있었지요.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따라 쓰기
365일 매일매일 꼬박꼬박 한다면 일년 뒤 호야는 교육부 지정 초등 기본 영단어 800개와 주제별 일상단어 200개 총 1000개를 완벽하게 마스터 할 수 있겠죠?
목차를 살펴보니 하루 10개씩 5일씩 공부를 하는데, 20주라는 기간이 소요되네요. 여기에 더해서 테스트도 있어요.
책을 보자마자 펼치더니 안시켜도 단어를 읽고 따라 쓰는걸 보니 책이 호야맘에 쏘옥 들었나봐요. 엄마맘으로는 단어도 또박또박 쓰면 좋겠는데, 한글을 쓸때도 영어도 휘리릭~~
단어지만,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원어민 발음 QR코드가 수록되어 있어서 장소무관 시간불문 언제 어디서나 QR코드를 콕 찍어보면 원어민의 발음을 들을 수 있답니다.
이렇게 원어민의 발음을 듣고 열심히 읽고 마지막으로 쓰기 연습까지! 외워서 테스트도 한다고 했더니 영어노트까지 펴놓고 쓰면서 외우는걸 보니 정말 밥 안먹어도 배부른 느낌이네요.
노트에 써도 머리에 잘 안 들어온다고 투덜거리던 호야가 책상에 가더니 훅 들고온건?
탁상용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스프링)
저자 이원준
출판 반석북스
발매 2021.12.10.
상세보기
짜잔~~~ 책상의 한곳을 차지하고 있던 탁상용 초등 영단어 스프링 책을 가져와서 오늘 테스트할 페이지를 펴서 중얼중얼 읽는거예요. 두 책의 단어 구성이 일치하다고 말해준적도 없었는데, 호야가 몇번보고 나니 같다는걸 인식하고 알아서 가져와서 읽는걸 보니 정말 뿌듯하네요. 엄마가 어렸을땐 영어단어 외울땐 깜지라고 해서 노트가 까맣게 될때까지 쓰면서 외웠는데, 호야는 이렇게 읽으면서 눈으로 익히네요.
5일을 꾸준히 공부하고 나면 우릴 기다리는건?
WEEKLY TEST가 반겨주지요.
앞서 배운 단어들로 빈칸을 채우고, 알파벳들을 제대로 배열하며, 문장에 들어갈 알맞은 단어를 고르거나 쓰다보면 공부했던 내용들도 새록새록 기억나고, 다시 한번 읽고 쓰다보면 이젠 머리에 깊이 새겨지겠죠?
테스트의 답도 상세하게 교재 뒷면에 제공되어 있으니 엄마표 영어로 진행하는 엄마들도 부담없이 단어공부도 진행할 수 있답니다.
교재에서는 1일 10단어 스터디를 기준으로 학습스케줄이 짜여있는데, 호야는 하루 10단어는 너무 많다고 해서 5단어로 나눠서 매일 하기로 약속하고, 실천하고 있어요. 3학년부터 시작하는 교과영어 대비 영어단어 공부를 준비하는 친구들이라면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따라쓰기'로 쉽고 재밌게 시작해보세요~^^
반석북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