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영어 글쓰기 : 이솝 우화 편 - 영어 문해력을 키우는
허준석 외 지음 / 넥서스에듀 / 2022년 1월
평점 :
호야는 어제 방학식을 하고 와서 오늘부터 방학이 시작되었는데요, 어제 학교에서 돌어와선 갑자기 생활계획표를 만들자고 하더라구요. 계획표대로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십다구요, 규칙적인 생활을 몇일이나 할지... 시리얼 박스 뒷면에 있던 생활계획표를 오려내 호야와 머리를 맞대고 채워가기 시작했어요.
호야의 의견에 엄마의 의견도 보태 만들고나니 벽에 붙이고선 이제 실천해야겠다고 다짐하네요. 생활계회표를 세우면서 이번 겨울방학에 공부할것들에 대해서도 상의했는데요. 가베, 칠교, 구구단, 영어단어, 영어 글쓰기 휴우~ 아직 저학년인데 왜 이렇게 챙겨야 할 공부가 많은걸까요?
호야는 그동안 엄마표 영어공부를 하면서 따로 단어를 암기하진 않았는데요 그러다보니 리딩할때 단어를 몰라서 막힐때가 종종 있더라구요. 그래서 시간적 여유가 있는 겨울방학때 단어공부와 영어글쓰기를 진행해볼까 해요.
영어 글쓰기 교재는 자주가는 책세상맘수다까페에서 '영어 문해력을 키우는 초등 영어 글쓰기' 이솝우화편 서평단 모집글을 보고 신청해서 받을 수 있었답니다.
영어 문해력을 키우는
초등 영어 글쓰기
이솝우화편
차례를 살펴보면 우리가 많이 듣고 보아온 이솝 우화들이 나와있네요. 하루에 1Unit으로 5일을 하면 1주 학습이 끝나요. 이렇게 5주를 하다보면 영어 글쓰기가 익숙해지지 않을까요?
저학년일수록 이런 학습스케줄표가 있으면 하루도 놓치지 않고 꼬박꼬박 학습할 수 있는 동기가 되는것 같아요. 일단 5주동안 꾸준히 영어 글쓰기를 하겠다고 다짐하고, 이름까지 쓰고나면 더욱 책임감을 느끼고 열심히 할 수 있겠죠?
하루의 학습을 마무리하고 나면, 칭찬스티카를 붙이면
기분좋게 영어쓰기를 끝낼 수 있지요.
이솝 우화 읽기
많이 접해서 친숙한 이솝 우화 25개를 QR코드를 찍으면 원어민 mp3를 들으며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영어 '쓰기'를 잘하기 위해서는 반복 학습이 필요하죠. 이속 우화를 읽고, 그 후에 제시되는 내용 이해하기, 새로운 이야기 쓰기 준비, 새로운 이야기 쓰기 부분에서 새로운 이야기를 창작함과 동시에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쓰면서 반복 학습을 하게 되요.
내용 이해하기
재미있게 읽은 이솝 우화를 구조화해서 세부 내용을 파악해 등장인물, 장소, 사건, 결말이라는 이야기의 중요 요소를 중심으로 세부 내용을 이해해요.
본문에 나오는 단어도 따로 나와서 단어공부하기에도 안성맞춤이죠.
새로운 이야기 쓰기 준비
기존의 이솝 우화에서 인물, 장소, 주요 사건, 결말이 일부분 바뀌어서 제시되요. 여기에서는 영어 문장의 형태는 비슷하지만 새롭게 제시되는 단어와 표현을 익히면서 풍부한 글쓰기를 준비할 수 있어요. 새로운 이야기를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 써내려면 부담감이 클텐데 이렇게 등장인물, 장소, 사건, 결말에 해당하는 단어들을 빈칸으로 비워두고 채워간다면 글쓰기의 부담감도 줄이고 빈칸을 채웠다는 뿌듯함을 얻을 수 있겠죠.
새로운 이야기 쓰기
기존의 이솝 우화를 바탕으로 새롭게 쓰여진 이야기 전체를 다시 한번 쓰면서 '반복'을 통해 쓰기 학습을 마무리해요. 검정 글씨는 그대로 쓰고, 밑줄 그은 표현만 바꿔 쓰면서 새로운 이야기를 다시 한번 쓰면서 영어 글쓰기의 재미를 맛 볼 수 있답니다.
엄마표 영어 학습에서 쓰기가 가장 힘든 부분인데요. 이렇게 반복하여 쓴 글들을 제대로 썼는지 확인도 필요하겠죠.
정답 및 해석도 탈락되어 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언어를 배울땐 듣기-말하기-쓰기 순서로 한다고 하죠.
많이 듣고 말해야 비로소 쓰기도 잘할 수 있다는 뜻일텐데요. 1년동안 매일 꾸준히 영어 듣기를 해온만큼 이제 쓰기학습을 시작할 준비가 되었다는 생각에 호야와 '초등 영어 글쓰기'를 시작해보니 친숙한 이솝우화로 해서 그런지 금방 흥미를 보이며 빈칸을 채워나갔어요. 호야처럼 영어글쓰기에 자신없어 하거나 어려워하는 친구들이라면 넥서스에듀 '영어 문해력을 키우는 초등 영어 글쓰기 이솝우화편'으로 시작해 보세요.
넥서스에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