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라야 놀자 과학탐험대 1 - 화산과 공룡 ㅣ 유라야 놀자 과학탐험대 1
MOON스튜디오 지음, ㈜에디트홀릭.CJ ENM 다이아 티비 감수 / 미르에듀(MIREDU) / 2021년 11월
평점 :
아들 키우는집 치고 공룡이름 하나 모르는 부모님은 안계실꺼예요^^ 호야는 아기때부터 사촌형아가 물려준 공룡들로 아침에 눈 뜰때부터 감을때까지 공룡모형으로 놀고, 벽에 붙여놓은 공룡 포스터를 보며 놀았는데 크면서 관심이 줄거나 다른것으로 옮겨가겠지 했는데 커서도 공룡사랑은 여전하네요.
요즘은 은이랑 공룡카드도 대결을 하기도 하는데, 할때마다 어찌나 신나하는지 4살때 놀던 모습이 그대로예요.
자주가는 책세상맘수다카페에서 '유라야놀자 과학탐험대1 화산과 공룡' 서평단 모집글을 보고 공룡러버 호야가 보면 너무 좋아할것 같아서 신청했어요.
유라야놀자 과학탐험대1
화산과 공룡
책을 받자마자 호야에게 보여줬더니 가지고 놀던 장난감도 뒤로한재 얼른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차례만봐도 여러공룡들 등장하는걸 보니 호야는 책도 읽기전부터 싱글벙글하네요.
실험키트를 살돈으로 인형뽑기를 한 유라.마지막에 예쁜 분홍인형을 뽑긴 했지만, 화산폭발 과학놀이세트는어떻게 하죠?
아파트 잔디밭에서 식초와 베이킹소다로 화산폭발 실험을 하다가 경비아저씨에게 들켜서 도망가다가 요정 라꿍이에게 화산을 직접 보고싶다는 소원을 빌어서 토니와 오리진과 함께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포털을 통과하게 되었어요.
얼떨결에 공룡시대에 오게된 유라와 친구들.
포털은 한번 소환하면 다시 소환하는데 열두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니 이곳에서 12시간은 머물러있어야 하네요.
공룡시대로 와서 그런지 정말 많은 공룡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그동안 공룡카드, 공룡사전등으로 많은 공룡을 만나왔던 호야도 처음 보는 공룡들이 나와서 더욱 호야를 흥분시켰는데요, 비록 만화이긴 하지만 공룡에 대해서 더욱 많이 알수있는 좋은 시간들이였어요.
책 곳곳에 이렇게 지식들이 숨어있어서 배울것이 많은 책이네요.
유라와 친구들이 공룡들을 피해 도망다니다가 공룡의 제왕 티라노사우르스를 만나서 잡아먹히기 직전, 위기의 순간 라꿍이의 엄청난 방귀덕에 위험한 순간을 무사히 넘길수 있었지요.
사실 한국에는 활화산이 없어서 화산폭발을 본적이 없었는데, 책으로만 봐도 가히 화산폭발은 대단하네요. 공룡의 멸종이 화산재때문이라고 들었을땐 설마? 했는데 이정도 위력이라면...이제 이해가 되요.
책에 나오는 공룡들을 또렷하게 색칠할 수 있는 페이지도 있는데요, 호야는 공룡메카드에서 나온 프테라노돈은 분홍색이였다고, 분홍색으로 모두 색칠해서 차마 사진을 남길수가 없었네요. 유나야놀자라는 유투브 채널에서 방송했던 내용들로 만든 책으로 호야와 은이는 아직 영상노출을 제한하고 있어서 채널을 본적은 없지만, 책 덕분에 호야의 공룡사랑은 더욱 깊어졌네요. 학습만화로써 재미와 학습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유나야놀자! 공룡 좋아하는 친구들이 보면 너무 좋아할것 같아요.
미르북컴퍼니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