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서양 문명의 중심지 그리스 교과서 속 세계 문화 탐험 2
김경희 지음, 윤남선 그림 / 뭉치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만사 궁금증 투성이인 호기심천국 우리 호야는 요즘 도서관에서 꼭 빌려오는 책들이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그리스로마신화예요. 처음에는 만화로 된 그리스로마신화책을 보며 시작했는데요. 수많은 전쟁과 신들의 등장으로 스펙타클한 스토리가 너무 재밌다며 보고 또 보고 하더니 요즘은 동화책으로 다시 읽고 있는데 코로나가 끝나면 그리스를 제일 먼저 가보고 싶다며 노래를 부르고 있어요. 마침 자주가는 책세상맘수다카페에서 '고대 서양 문명의 중심지 그리스' 서평단 모집글을 보고 호야를 위해 신청해서 받을 수 있었어요.

교과서 속 세계 문화 탐험2

고대 서양 문명의 중심지
그리스

얼마전에 영국편을 봤는데, 너무 재밌다며 다음편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고 잔뜩 기대하고 있었는데, 마침 2편 그리스책이 나왔네요^^

사고와 뭉치가 이번에는 그리스로 떠났나보네요. 지중해에 있는 나라로 유럽의 남동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고대 서양 문명의 중심지로, 민주주의 정치를 실현한 아테네와 같은 최초 도시 국가가 생겨난 곳이기도 해요.  이번에는 또 어떤 인물들을 만나고 어떤 모험을 펼치게 될지 기대되네요.

델포이 신전과 크레타섬, 사모스섬까지 그리스 곳곳을 다녔나봐요~^^

사고와 뭉치의 사촌동생 준이와 이모가 근무하는 박물관으로 가서 전시회 관람을 하던중 준이가 '관계자 외 출입금지'라는 노란테이프가 쳐진 곳으로 들어가 그리핀  조각상을 건드려 그리핀의 날개에서 황금색 공이 바닥으로 떨어져 준이가 잽싸게 주워든 순간 몸은 독수리인데 얼굴이 예쁜 마녀가 공을 빼앗으려다가 결국 블랙홀로 뛰어들어 사고와 뭉치까지 들어가게 되었어요.

호야의 눈높이에 맞게 그리스에 대해 설명되어 있어서 호야는 책을 다 읽고도 "엄마 크레타섬의 전설적인 왕이 누구게요~~~?"하면서 책에서 본 내용들로 퀴즈를 내곤 해요.

반은 여자이고,  반은 새인 세이렌. 바닷가 외딴 섬에 살면서 아름다운 노래를 불러 근처를 지나는 배의 선원들을 물에 빠져 죽게 하거나 잡아 먹었다고 해요. 어딘가 으스스하죠? 그런데 세이렌을 자세히 살펴보다보면, 어디서 많이본것 같지 않으세요? 별다방의 로고와 비슷하죠? 호야에게 얘기해줬더니 갑자기 별다방 케익이 먹고싶다네요~^^

책의 곳곳에 그리스 신이야기가 숨어 있어서 그리스로마신화이야기에 빠져있는 호야를 반갑게 했는데요, 잠시 헷갈렸던 신들도 이걸보고 다시 알게되어 호야는 무척 만족했답니다.

준이를 찾기 위해 델포이 신전에서 신탁을 받으러 간 뭉치는 신화에 나오는 스핑크스를 만났어요. 수수께끼를 맞추면 신탁을 받을수 있게 해주고, 틀리면 잡아먹는다고 하는데요, 호야는 생각보다 수수께끼가 너무 쉬웠다며 거만해졌답니다. 실은 전에 본 수수께끼 책으로 풀어본 문제였거든요^^

근대 올림픽의 창시자는? 새로운 지식을 얻은 호야! 친구들에게 퀴즈내기 바쁘네요

이렇게 곳곳에 만화도 있어서 글이 많다고 힘들어하는 친구들도 도전해볼 수 있겠죠?
뭉치는 사고와 뭉치를 무사히 구해서 돌아올수 있을까요?
궁금하면? 책으로 만나보세요!

친구들이 좋아하는 숨은그림찾기,미로찾기등이 있어서 두뇌활동에도 도움이 되고, 한가지의 주제로 토론할수있는 와글와글 토론코너로 논리력을 키울수있는 일석다조의 책 '고대 서양 문명의 중심지 그리스'  안읽어볼 수가 없겠죠? 호야는 벌써 3권을 기다리고 있네요.

뭉치 출판사에서 도서만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